U1미디어, 남산, 용문산 송신소 허가 취득

서울--(뉴스와이어)--지상파DMB 방송국 U1미디어(유원미디어)가 체신청으로부터 남산과 용문산 송신소(방송보조국) 구축 허가를 취득했다. 이로써, 지난 1일 개국한 U1미디어는 수도권 전역에 방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법적, 제도적 절차를 마무리했다.

이번 방송보조국 허가 취득으로 내년 1월 남산, 용문산 송신소가 구축되면 U1 TV와 라디오의 방송 권역과 수신 품질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남산 송신소가 구축될 경우 인천시를 비롯해 김포군, 고양군 등 수도권 서부지역과 의정부시, 미금시 등 수도권 북동부 지역에서도 깨끗한 품질의 DMB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서울 시내의 수신 품질도 크게 개선돼, 출퇴근 또는 이동중인 DMB 이용자들에게 끊김 없는 방송을 제공할 전망이다. 지상파DMB는 위성DMB보다 전파의 회절성이 크기 때문에 도심 음영지역이 상대적으로 적은 특성을 갖고 있다.

비슷한 시기에 용문산 송신소가 완공되면 경기도 남양주와 용인을 비롯해, 이천과 여주, 그리고 강원도 홍천 일부 지역에서도 지상파DMB 방송을 수신할 수 있게 된다. U1미디어는 현재 관악산 송신소에서 2kw(킬로와트)의 전파를 발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서울과 경기도 일대에 이동방송 서비스를 실시 중이다.

지난 1일 개국해, 현재 지상파DMB 채널 8A를 통해 U1 TV와 U1라디오를 각각 하루 18시간과 20시간씩 방송하고 있는 U1미디어는 개국특집 생방송 ‘또 하나의 나 U1’을 비롯해 본격 DMB 프로그램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1media.com

연락처

U1미디어 기획팀 오 현 02-2071-35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