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와인 전문 교육기관 WSET 한국 개원

서울--(뉴스와이어)--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전세계에서 그 권위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영국의 와인 전문 교육기관 ‘Wine & Spirit Education Trust(WSET)’를 한국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WSET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교재를 바탕으로 기초 과정부터 전문가 과정까지 교육하고 단계별 시험을 치러 그 결과에 따라 국제 공인 인증서를 발행하는 세계 유일의 와인 전문 인증 기관으로 유명하다.

현재 전세계 26개국에 프로그램 공급 파트너쉽을 맺고 있으며 한국의 파트너인 시너전스와는 지난 2월 정식으로 계약을 맺었다. WSET 교재의 한글 번역, 강사 교육 등 1년4개월간의 개원 준비 기간을 가진 시너전스는 지난 11월 2일 압구정동 포도플라자에서 본격적인 개강을 하였다.

포도플라자는 지하에 와인 바, 1층과 2층에 와인 샵, 3층과 4층에 와인 갤러리, 5층에 와인스쿨, 6층과 7층에 레스토랑이 들어서는 국내 최초의 와인 테마 빌딩으로 지난 2004년 말 착공 당시부터 화제를 모은 곳이다.

현재 WSET코리아는 포도플라자내의 각 업장에서 WSET 과정 이수자들이 실무를 익힐 수 있는 인턴쉽 프로그램을 기획중이다. 최고의 교육 시설과 국제적인 교육 커리큘럼으로 외식 및 관광 산업의 인재 양성을 위한 초석으로 기대되는 WSET 코리아는 연 2회에 걸쳐 개설되는데 각각 봄과 가을에 강좌가 시작된다.

프로그램은 와인 서빙 및 판매와 관한 기초 과정 1일 코스에서부터 5개월짜리 전문가 과정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WSET 국제 인증시험은 1월 21일(토)에 있을 예정이다. 문의: 02-2039-5235~9/

웹사이트: http://www.west.co.kr

연락처

시너전스 (02-2039-5235~9)홍보대행 케이크리에이티브 고정일02-3443-64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