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수목·산야초 심포지움 개최

청원--(뉴스와이어)--우리 나무와 들꽃을 비롯한 자생식물에 관심이 많은 도민들에게 폭넓은 지식과 현장체험의 기회가 주어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 마련한 수목산야초 심포지움은 도민을 대상으로 자생식물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대학교수, 연구원 등 다양한 전문가를 모시고 2005년 12월 19일 개최됐다.

이번 심포지움의 주제는 『자생식물의 보존과 이용』으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생식물의 수집 및 관리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고, 공기정화 식물을 이용한 친환경 실내조경법 등 웰빙문화 시대에 맞추어 실생활에서 접목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공하여 도민에게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아울러 지역의 유망한 자생식물 자원의 발굴과 소비자 기호에 맞는 기능성 상품의 개발 등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시하여 자생식물 재배자에게 새로운 비젼과 방안을 제공했다.

2002년부터 시작한 수목산야초 심포지움은 매년 1회씩 개최하여 100여명의 자생식물 재배자 등 관심있는 분들이 참석하여 큰 성과를 얻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전문화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산림환경연구소에서는 2006년도 심포지움과 연계하여 매월 1회에 걸쳐 대학교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자생식물을 이용한 분경제작, 꽃누르미, 식물탐사 등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수목산야초 취미교실」을 운영키로 했다.

수목산야초 취미교실은 다양한 정보제공과 체험중심의 전문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에 있으며 “숲과 나무를 통해 얻어지는 생활의 지혜를 함께 공유하고 전파해 나가는데 역점을 둘 방침임”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bfarm.net

연락처

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 임업시험과 043-220~55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