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베이, ‘로한 인증서비스’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 범죄에 대해 발빠르게 대응하고 게이머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세계최대 온라인게임 아이템중개사 아이템베이(대표 김치현, itembay.com)는 온라인게임 ‘로한’ 개발사인 지오마인드(대표 윤영석, rohan.co.kr)와 협력하여 ‘로한 인증서비스’를 1월 1일부터 실시했다.

‘로한 인증서비스’는 안전한 거래환경 조성을 위해 아이템베이와 로한이 함께 구축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아이템베이에서 로한 게임의 물품등록 및 거래신청 시 입력한 캐릭터명이 로한 게임사의 캐릭터명과 일치하는 지 확인하는 인증서비스이다. 인증이 완료된 물품은 인수·인계할 게임상의 캐릭터가 거래 진행중인 상대방과 동일함을 입증한 것이므로, 더욱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인증 방법은 다음과 같다. 모든 물품등록 또는 거래신청 시 카테고리에서 ‘로한’을 선택하면 캐릭터명을 입력해야 한다. 물품등록 시 캐릭터명 입력란에 본인의 캐릭터명을 입력한 후, [캐릭인증] 버튼을 클릭하면 즉시 인증결과가 확인된다. 인증 신청 시 실명정보만 비교하며 거래와 관련된 정보는 ‘로한’에서 기록을 남기지 않으며 거래 이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는다.

인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기 위해서는 다음 두 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첫째, 아이템베이 실명정보와 로한 가입자정보가 동일해야 한다. 둘째, 아이템베이 또는 로한에서 모바일 실명인증이 완료되어야 한다. 인증결과 양사에 등록되어 있는 실명정보가 일치하고, 모바일 실명인증이 완료된 회원에게는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인증 마크’가 부여된다. 그러나, 양사의 실명정보가 일치하더라도 양사 어느 한곳에서라도 모바일 인증절차를 거치지 않은 회원에게는 ‘인증 마크’가 부여되지 않는다.

또한, 정확한 인증을 위해 물품등록 또는 거래신청 시 매번 인증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거래요청 당시에 해당 캐릭터가 있는지, 본인 것이 맞는지를 인증하게 되어 회원들의 안전거래를 돕게 된다. 단, 로한 인증서비스는 계정물품 및 모바일거래 서비스에는 해당되지 않으며, 캐릭터명 미인증시에도 물품등록 및 거래에는 제한이 없다.

‘로한 인증서비스’를 통해 로한 물품의 판매자 및 구매자는 인증 받은 캐릭터명을 확인하고 거래를 함으로써, 유사 캐릭터로 물품을 잘못 전달하거나, 제 3자가 허위 캐릭터 명을 이용하여 거래를 유도하는 사기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양사는 아이디 도용, 허위 해킹신고 등의 각종 사기범죄에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아이템베이 김치현 대표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게임아이템중개사와 게임개발사가 상호 협력하여 아이디 도용, 허위 해킹신고 등의 각종 사기범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안전거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각종 사기범죄를 근절하고 보다 안전한 거래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itembay.com

연락처

아이템베이 마케팅실 홍보팀 이소의 주임 011-9714-7172, 02-2640-34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