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55% 팬시용품 디자인 보고 구입
대학생 대상 인터넷신문 미디어캠퍼스(www.imcampus.com 대표 김정태)가 지난해 12월 22일부터 지난 1월 4일까지 2주일 동안 미디어캠퍼스 사이트를 방문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팬시제품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요건은?’이라는 주제의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 282명(남자 120 / 여자 162) 중 절반이 넘는 155명(55%)이 ‘디자인’을 보고 산다고 밝혔다.
한편 ‘품질’을 꼽은 대학생은 81명(29 %)이었다. 그 뒤를 이어 가격(36명, 13%), 유행(7명, 2%), 브랜드(3명, 1%) 순이었다.
이에 대해 아이디가 ‘elkein42’인 한 누리꾼은 “뭐든지 예뻐야지 손이 가죠. 그 다음이 품질”이라는 글을 올렸다. 또한 ‘hsl30444’은 “가격 대비 디자인에 올인”이라고 밝혔다. 한편 ‘oops114’는 “펜 같은 건 직접 써보고 성능을 보지 않느냐”는 다른 의견을 냈다.
한편 상대적으로 여성은 디자인을, 남성은 가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155명 중 64%가 여성인 반면, 가격을 가장 먼저 본다는 36명 중에 67%가 남성이었다.
이같은 ‘디자인 선호 현상’에 대해 미디어캠퍼스의 한 관계자는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지면서, 학용품도 패션이라는 생각이 대학가에 깊이 자리 잡은 것 같다”고 말했다.
미디어캠퍼스 개요
대학생 매체 미디어캠퍼스(www.imcampus.com)는 대학생 회원 200만 명을 보유한 대학생포털 해피캠퍼스(www.happytcampus.com)의 미디어 부문입니다. 지난 10월1일 창간한 미디어 캠퍼스는 ‘캠퍼스를 넘어서’라는 슬로건으로 대학생과 사회, 기업을 연결하는 징검다리가 되고자 하는 매체입니다. 취재 기자 16명을 보유하고 자체 취재 기사를 내보내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imcampus.com
연락처
미디어캠퍼스 이혜경 편집장 02-890-3344, 019-435-2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