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텍, 스토리지 자원관리 소프트웨어 업체 스토어빌러티 인수

서울--(뉴스와이어)--토털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업체이자 정보생명주기관리(ILM) 부문 선두 업체인 한국스토리지텍(http://www.storagetek.co.kr, 대표 정두철)은 스토리지 자원관리(Storage Resource Management, SRM)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스토어빌러티(Storability)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스토리지 자원 관리 (SRM) 솔루션 시장은 스토리지 관리 분야에서도 가장 성장 속도가 빠른 시장 중의 하나로, 이기종 스토리지 환경에서 스토리지 용량과 실제 사용량, 관련 보고 기능, 아키텍처 기능 및 가용성, 자동화된 정책관리 등을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으로써 대한 스토리지 관리자 및 시스템 관리자들의 수요가 SRM 시장을 성장세로 이끌고 있다.

스토리지텍은 이번 SRM 솔루션 업체 인수를 통해 스토리지 자원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정보생명주기관리(Information lifecycle management, ILM) 구현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으며, SRM 시장에 적극 진입하여 영업확대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인수된 스토어빌러티의 ‘글로벌 스토리지 매니저(Global Storage Manager, GSM)’는 기업의 스토리지 자원을 비즈니스 요구에 맞게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단일화된 통합 솔루션으로, 고객의 데이터 스토리지 환경을 시각화하고 최적화해 총소유 비용을 감소시켜 준다. 또한, 고객에게 온라인 및 니어라인 스토리지, 네트웍 패브릭 및 스위치, 데이터베이스 및 백업 애플리케이션 등을 포함한 모든 인프라 요소에 대한 중앙 집중화 된 뷰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2년간 스토리지텍은 스토어빌러티와 협력해 왔으며, 지난 2002년 7월 스토어빌러티의 ‘스토리지 오퍼레이션 센터(Storage Operations Center , SOC)’를 인수하여 ‘원격 매니지드 스토리지 서비스(Remote Managed Storage service)를 공급해 왔다. 또한 스토리지텍은 스토어빌러티의 리셀러로서 스토어빌러티 솔루션 판매에 성공적인 성과를 거둬온 바 있다.

스토어빌러티의 사장겸 CEO 인 팀 레이스만(Tim Leisman)은 “이번 인수는 오랫동안 스토리지텍과의 협력에 따른 자연스러운 단계”라며 “스토어빌러티의 글로벌 스토리지 매니저 제품이 스토리지텍의 뛰어난 고객 관계, 글로벌 서비스 능력과 결합해 고객의 IT 투자회수율을 높이고, 제품력을 보다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스토리지텍의 정두철 사장은 “한국스토리지텍은 2003년 초에 시작하여 약 2년간 GSM 솔루션 영업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인수는 효과적으로 데이터 스토리지 환경을 이해하고,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의 요구에 따른 것으로, 고객의 데이터 관리를 보다 간소하게 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스토리지텍의 노력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SRM 솔루션 보강을 통해 스토리지텍은 ILM 구현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toragetek.co.kr

연락처

한국스토리지텍 박진선 과장 02-2191-11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