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에코스타의 DISH 네트워크 위성 수신기에 MPEG-4/AVC 칩셋 제공

뉴스 제공
브로드컴코리아
2006-01-12 09:41
서울--(뉴스와이어)--광대역 통신을 위한 고집적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 선두기업인 브로드컴은 에코스타 커뮤니케이션스(EchoStar Communications Corporation)와 DISH 네트워크 위성 YV 서비스가 현재 양산중인 MPEG-4 셋톱박스 제품에 브로드컴 MPEG-4/AVC 칩셋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에코스타는 브로드컴 MPEG-4/AVC 셋톱박스 기술로 전환함으로써 위성 네트워크를 통해 디지털 영상 컨텐츠 전송시 대역폭을 줄일 수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 및 서비스(HD 등)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브로드컴 기술을 적용한 최초의 제품은 2005년 12월에 출시된 DISH 네트워크 최초의 MPEG-4/AVC 셋톱박스인 DISH 네트워크 ViP 211으로, MPEG-4/AVC와 MPEG-2 포맷의 HD 및 SD 영상을 모두 지원한다. CES쇼에서 발표된 제품은 에코스타의 주력품인 ViP 622으로 가정에서 복수 TV를 지원할 수 있으며, DVR(digital video recording) 기능을 제공하는 듀얼 HD 디코딩 기능을 포함한 MPEG-4/AVC 셋톱박스이다.

에코스타의 사장 마크 잭슨(Mark Jackson)은 “브로드컴은 여러 분야에서 에코스타에 매우 중요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라며 “브로드컴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에코스타의 전략적 목표를 달성키 위한 핵심기술인 MPEG-4/AVC 셋톱박스를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5년 동안 브로드컴과 에코스타는 성공적인 제휴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 기간 동안 에코스타가 출시한 모든 셋톱박스는 브로드컴이 개발한 통신 기술(8PSK/Turbocode, 셋톱 박스와 위성간 고속 고효율 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또한, 브로드컴과 에코스타는 DISH Network DVR 셋톱박스에 적용되고 있는 다중 TV 셋톱박스 구조와 관련하여 많은 부가 기능을 발표하고 있다. 이러한 최근의 MPEG-4/AVC 제품 부가 기능은 에코스타 셋톱박스 기술의 우수성을 대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roadcom.com

연락처

홍보대행 코콤포터노벨리 이영미 대리 6366-1513, 016-9292-0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