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인하대 법과대학과 SW지재권 공동 연구키로

2006-01-16 15:4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회장 최헌규 이하 SPC www.spc.or.kr)는 새로운 SW사용 환경 변화에 따른 법·제도 연구 및 정책 개발을 지원 것을 목적으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는 국내외 소프트웨어 산업에 관한 저작권 법·제도 연구 협력, 지적재산권 교육협력, 관련 학술 세미나 공동 개최, 소프트웨어 저작권 관련 정보 교환 등이다.

SPC 최헌규 회장은 “급속히 변화하는 기술발전과 새로운 SW사용 환경 변화에 맞는 법·제도 연구가 필수적이 되었다”고 말하고, “이번 인하대와의 MOU가 사용자와 저작권자의 권리를 균형있게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인하대 법대 김민배 학장은 “이번 SPC와의 MOU체결로 SW지적재산권법 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이날 협약식은 오전 11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진행됐다.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개요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육성을 위해 설립된 국내 최초의 민간 단체다. 소프트웨어 저작권 보호와 관련된 소프트웨어 불법복제 방지 활동과 소프트웨어의 가치 인식 제고, 소프트웨어 정품 사용 환경을 정착시킴으로써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의 기반을 조성하는 일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SPC는 현재 한글과컴퓨터, 안철수연구소 등 국내업체 100여 개와 마이크로소프트, 어도비 등 외산업체 30여 개를 포함, 총 130 개의 소프트웨어 개발사 및 유통사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c.or.kr

연락처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김태익 팀장 02-567-2567(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