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 영화 ‘모노폴리’ 촬영 적극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아시아나가 영화 <모노폴리>(제작: ㈜한맥영화사/ 공동제작: ㈜스카이븐필름/ 제공: ㈜케이엔엔터테인먼트/ 공동제공, 배급: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감독: 이항배)의 촬영을 적극 지원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아시아나 항공 측은 영화 <모노폴리>의 세련된 분위기와 주연 배우인 양동근, 김성수, 윤지민 등의 신뢰감 있고 매력적인 이미지가 자사의 이미지와 부합할 것이라고 판단, 더불어 양측의 윈윈효과가 기대된다는 입장을 밝히며 기내 일등석을 제공하는 등의 적극적인 모습을 보인 것이다.

아시아나 측의 협조로 진행된 촬영분량은 영화의 인터내셔널한 이미지와 더불어 사건의 발단과 종결 부분을 드러나는 장면들로 총 세 장면이다. 주인공 ‘경호(양동근 분)’와 ‘존(김성수 분)’이 의미심장하게 등장하는 내용이다. 그 중 영화의 초반부에 해당하는 장면은 천재해커 ‘경호’가 해외출장을 마치고 귀국하는 비행기 내에서의 에피소드다. 옆자리에 앉아 말을 걸어오는 낯선 사람을 대하는 경호의 소심한 태도를 엿볼 수 있는 장면으로, 경호가 사건의 전말을 담고 있는 단서 및 사건해결의 열쇠가 되는 중요한 내용이었다. 김성수가 등장하는 또 다른 촬영에서는 매력적인 사업가 ‘존’이 전 국민을 상대로 한 거액 인출에 성공한 뒤에 유유히 비행기에 오르는 장면으로, 더욱 사건의 긴박감을 던져 주었다.

특히 아시아나 촬영에서는 촬영진행 동안 스튜어스 등 아시아나 측 관계자들이 배우들이 등장하자 열띤 호응을 보이며 촬영에 적극 협조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모노폴리>는 아시아나 항공 이외에도 펜트하우스 촬영이 진행된 바 있는데 이 또한 ‘두산위브파크’ 측의 적극적인 협찬으로 이루어져 <모노폴리>의 흥미로운 컨셉과 세련된 이미지가 업체 측에서 기대하는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되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 같은 협찬으로 <모노폴리>에서 볼 수 있는 상류층의 모습들이 자칫 호사스럽게 보일 수도 있지만 “두 남자가 세상을 놓고 벌이는 한탕 사기극”이라는 영화의 내러티브를 분명하게 나타내주는 일종의 장치로서 영화의 리얼리티를 더욱 높이고 있다. 이렇듯 <모노폴리>에 대한 기업들의 참여 및 관심은 기업의 영화촬영에 여러모로 좋은 표본이 되고 있다.

아시아나의 적극적인 협조로 완성도 높은 기내 촬영을 성공적으로 마친 영화<모노폴리>는 현재 90%이상 촬영을 마쳤으며 오는 3월 개봉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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