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엔지, ‘부루마블2005’게임 중국 현지 진출

서울--(뉴스와이어)--지난해 11월말기준, 누적 다운로드 200만건을 돌파한 국내 대표 모바일게임 ‘부루마블 2005’가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국내 최대 모바일게임업체 웹이엔지코리아(대표 전유 www.webengkr.com)는 중국내 모바일게임 개발및퍼블리싱 전문업체인 시노보이스사와 자사 보드게임인 ‘부루마블2005’와 전략시뮬레이션 RPG게임인‘SD한국전쟁’ 2종을 중국 현지에서 서비스한다는 내용의 계약을 1월말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부루마블 2005’와 ‘SD한국전쟁’ 2종의 게임을 시노보이스사에 제공, 현지에서 플랫폼 변경과컨버팅작업을 거친후 상반기중에 중국내 서비스를 개시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중국 현지 서비스 런칭 후수익은 일정비율로 나누기로 합의했다.

이번 수출건은 한국정보통신수출진흥센터(ICA)가 국내 유망 IT기업의 중국 현지 진출을 돕기위해 추진한애플(APPLE) 프로그램의 성과물로, 지난해 10월 웹이엔지코리아는 이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 업체로 선정된이후 중국 현지기업과 상담에 나선이래 본계약 성사까지 이르게됐다.

이에 따라 국내 최고 정통 보드게임으로 불리는 ‘부루마블 2005’이 중국 현지에 본격 진출, 중국 4천만 엄지족잡기에 동참하게 됐다.

중국에 서비스될 ‘부루마블2005’ 게임은 80년대 국내 최고의 정통 보드게임인 ‘부루마블(Blue Marble)’을모바일 네트워크로 구현, 2003년 첫선을 보인이래,지난해말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현재까지유저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부동산 보드게임이다.

또한 ‘SD한국전쟁’은 턴방식의 RPG게임으로, 국내 유저들로부터 이미 그래픽,사운드,속도,시나리오,난이도등에서 매우 뛰어나다는 찬사를 받고 있는 게임으로, 6.25전쟁이라는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임무를 부여받은캐릭터들이 완벽하게 역할을 이행해야만 다음 미션으로 넘어가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현재 중국 게임시장은 온라인게임이 일반적이고 인기가 높지만, 휴대전화 이용자수가 4억명에 달하는 데다올 여름에는 고속대용량 데이터통신이 가능한 3G 서비스가 도입되는 등 모바일컨텐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웹이엔지코리아 전유 사장은 “중국 이외에도 현재 일본과 미국의 몇몇 모바일 CP들과도 서비스 가능 컨텐츠에대한 협의를 진행중”이라며 “올 하반기부터는 ‘부루마블 2005’의 해외 현지서비스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webengk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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