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권도 게임PPL…해피머니아이엔씨, 온게임넷과 공동 마케팅

서울--(뉴스와이어)--온·오프라인 통합상품권 ‘해피머니’를 발행하고 있는 해피머니아이엔씨(www.happymoney.co.kr, 대표최병호)는 최근 게임방송 온게임넷(www.ongamenet.com)과 함께 온라인결제 가맹점 계약과 더불어 온게임넷의 방송프로그램 협찬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월 11일부터 온게임넷 인기프로그램 생방송 ‘군주전국시대’에 ‘해피머니’ 상품권 협찬과 함께 상품권으로는 처음으로 게임방송 PPL을 진행한다. 방송 중 게임에 참여하는 유저들이 게임상의 몬스터를 잡으면 몬스터에 숨겨져 있는 ‘해피머니’ 상품권을 증정하는 방식의 PPL이다. ‘생방송 군주전국시대’는 방송 중 누구나 게임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해피머니 상품권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또한 온게임넷의 인기 생방송 게임대결 프로그램 ‘후비고’에 ‘해피머니’를 상품으로 협찬하는 등 양사는 지속적인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 온·오프라인 통합 상품권인 ‘해피머니’는 넥슨, 넷마블, 피망, 뮤, 겟엠프드, 군주 등 50여 개의 게임 사이트를 포함 총 100여 개에 달하는 주요 온라인 가맹 사이트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5천원 권, 1만원 권 등 소액권으로 발행되고 있다.

해피머니아이엔씨 이양채 대리는 “‘해피머니’ 상품권의 온라인 결제 비율이 2003년 8.2%에서 지난 해 29%로 증가하는 등 온라인에서의 사용빈도가 급격히 높아지는 추세”라면서 “10대 청소년 및 20대 젊은 층을 공동 타겟으로 하는 온게임넷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해피머니’ 상품권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결제수단으로서의 유용함을 재미있게 전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온게임넷 김현주PD는 “’해피머니’ 게임 PPL을 통하여 게임방송을 시청하면서 직접 게임에 참가하여 숨어있는 상품권을 찾아내는 등 보다 색다르고 차별화된 경험을 유저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군주전국시대’ 등의 게임프로그램에 이와 같은 PPL을 통한 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최근 온라인게임이 PPL의 도구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인기게임인 '카트라이더', '프리스타일', '스페셜포스' 등을 중심으로 이미 PPL이 진행되고 있다. 코카콜라, 올림푸스한국, 한국야쿠르트 등은 이미 게임 PPL을 통해 상당한 홍보효과를 거둔 바 있다.게임업체들은 PPL을 통한 광고수익을, 광고주 업체들은 이를 통한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이같은 게임을 통한 PPL은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게임정보 프로그램 ‘군주전국시대’는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 30분에 방송되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중심으로 진행자와 시청자가 생방송 도중 인터넷에서 만나 게임대결을 벌이는 생방송 ‘후비고’는 월~금요일 오후 2시 30분에 방송된다.



웹사이트: http://www.happymoney.co.kr

연락처

해피머니아이엔씨 이양채 대리 02-740-3494 011-9319-3414
카라커뮤니케이션즈 변을경 과장 02-538-6957 016-340-6448 박혜원 A.E. 02-538-6924 019-9211-025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