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세계 최초로 휴대폰 및 미디어 플레이어를 위해 블루투스 및 FM 라디오를 지원하는 싱글칩 발표

뉴스 제공
브로드컴코리아
2006-02-13 09:13
서울--(뉴스와이어)--광대역 통신을 위한 고집적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 선두기업인 브로드컴은 뛰어난 FM 스테레오 라디오 수신 기능에 블루투스 라디오 및 베이스밴드를 통합한 새로운 싱글칩, BCM2048을 발표했다. 블루투스가 장착된 멀티미디어 휴대폰 및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의 제조업체들은 이 제품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FM 라디오 기능을 기존 제품에 탑재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소비전력과 크기, 비용을 줄이면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브로드컴의 BCM2048 솔루션은 블루투스와 FM 라디오 기술을 단일 칩에 탑재함으로써, 전체 비용을 40%로 절감할 수 있고, 크기에 민감한 휴대폰 디자인에서 칩이 차지하는 공간을 개별 부품 기반의 제품에 비해 1/3 수준으로 줄이며, 메모리 요구량 및 전력 소모량을 낮출 수 있다.

또한 BCM2048은 업계의 입증을 받은 브로드컴의 EDR 블루투스 칩 BCM2045에 기반하고 있으며 블루투스 2.0 규격 및 차기 사양인 블루투스 2.1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뛰어난 수신 감도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이 보다 넓은 지역에서 기타 장치들로부터 전파방해를 받지 않으면서 휴대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뛰어난 어댑티브 라디오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RDS(Radio Data Service) 및 RBDS(Radio Broadcast Data Service) 프로세싱, 탁월한 튜닝 기능, 채널 검색 기능 등을 지원함으로써 뛰어난 수신 감도와 풍부한 채널 정보를 제공하는 첨단 FM 기능을 갖추고 있다.

브로드컴 블루투스 사업부의 총괄 매니저인 스콧 비바우드(Scott Bibaud)는 “BCM2048 블루투스 칩은 FM 라디오 기능이 휴대폰에 탑재시 발생되는 각종 장애요인들을 제거할 수 있으며, 휴대폰에 FM 기능의 탑재가 보편화된 유럽 지역에서 특히 각광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이 칩은 블루투스와 FM 라디오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휴대폰 제조업체들이 크기 및 비용을 절감하는 등 기술력으로 업계에서 위상을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블루투스 소프트웨어 부문 및 무선 오디오 부문에서 가장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는 브로드컴은 모바일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부문에서 선두업체로서의 위상을 다지고 있으며,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현재 휴대폰들은 디지털 사진 촬영 및 MP3 플레이어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기능을 탑재하는 형태로 개발되고 있다. 블루투스는 무선 헤드셋 및 스테레오 헤드폰 기능 등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널리 활용되는 기술이며, 최근 시장조사기관 ‘아이서플라이(iSuppli)’가 ‘향후 2009년도까지 3억3천2백만개의 휴대폰들이 FM 라디오 기능을 탑재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한 대로, FM 라디오 기능은 휴대폰 제조업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모멘텀을 제공하게 될 멀티미디어 기능 중 하나이다.

BCM2048 블루투스/FM 콤보 칩은 현재 브로드컴의 파트너사들에 의해 응용 및 샘플링되고 있다. 브로드컴은 3GSM에서 이번 제품을 자세히 선보일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broadcom.com

연락처

홍보대행 코콤포터노벨리 이영미 대리 6366-1513, 016-9292-0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