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WCDMA와 EDGE를 동시에 지원하는 셀에어리티(CellAirity™) WEDGE 칩셋 발표

뉴스 제공
브로드컴코리아
2006-02-14 09:00
서울--(뉴스와이어)--광대역 통신을 위한 고집적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 선두기업인 브로드컴은 2G 기준가로 뛰어난 3G 기능의 핸드폰을 생산할 수 있는 셀에어리티(CellAirity™) 멀티미디어 휴대폰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BCM2133과 BCM2141 칩셋은 셀에러리티 모바일 플랫폼의 일부로서, 이 솔루션은 저전력, 작은 크기로 총 100달러 이하의 저렴한 가격을 투입하여 WCDMA와 EDGE를 동시에 지원하는 WEDGE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세계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고객들에게 보다 빠른 3G 무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네트워크를 넓혀가는 동안, 핸드셋 제조업체들은 이러한 신기술의 이점을 활용하여 첨단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다. 그러나 현재까지 차세대 네트워크를 위해 개발된 멀티미디어 핸드셋들은 지나치게 가격이 높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돼 왔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셀에어리티 칩셋은 제조업자들이 총 100달러 미만의 금액을 투입하여 핸드폰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3G 핸드셋 개발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볼 수 있다.

브로드컴의 모바일 플랫폼 사업부 총괄 매니점 겸 수석 부사장인 요시 코헨(Yossi Cohen)은 “첨단 3G 핸드폰 서비스가 속속 발표됨에 따라, 선두 핸드셋 제조업체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라며 “브로드컴의 2세대 셀에어리티 WEDGE 솔루션은 핸드셋 제조업체들이 요구하는 최신 핸드폰 디자인의 트렌드에 따라 뛰어난 성능, 첨단 기능 및 유용성 등의 다양한 장점을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브로드컴은 핸드셋 제조업체들이 2006년 2Q 시점에 1세대 WEDGE 기술에 기반한 핸드셋을 발표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 핸드셋은 최근 주요 인프라스트럭처 공급자들과 운영자들을 통해 실제 네트워크 테스트를 거쳤으며, 글로벌인증포럼(GCF)과 호환성테스트(IOT) 등 광범위하고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한 바 있다. 이로서 브로드컴은 WCDMA와 EDGE 네트워크를 동시에 지원함으로써 복소 IOT 및 Inter-RAT를 통과하게 된, 선두 칩 제조업체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질 수 있게 되었다.

브로드컴의 셀에어리티(CellAirity) WEDGE 칩셋은 현존하는 솔루션에 매우 중요한 특징들을 제공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WCDMA에 전송속도가 빠른 EDGE 규격을 결합시킴으로써, 끊김없는 데이터 전송을 실현할 수 있다. 또한 경쟁 제품보다 크기를 30% 줄이고, 이전 세대 제품보다 전력소모를 50% 절감하는 동시에, 2G 성능에 가까운 긴 배터리 수명 등을 제공할 수 있다.

셀에어리티 베이스밴드 칩셋은 BCM2133 EDGE 프로세서와 BCM2141 WCDMA 프로세서로 구성되어 있다. BCM2133 단일 칩 멀티미디어 EDGE 베이스밴드는 ARM926EJ 프로세서의 특징을 가진 브로드컴의 3세대 제품이며, RF 및 오디오 접속을 위한 단일 혼합신호(mixed-signal)의 구성 요소이다. 유저들이 웹 브라우징 사용, 이메일 다운로드, EDGE 네트워크를 통한 비디오 감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활용할 때 이 제품은 EDGE 하드웨어 엑셀레이터를 통해 전력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 BCM2133은 2 메가픽셀 디지털 카메라, 비디오 리코드, 플레이백 기능, 스테레오 MP3 플레이어, 64화음 휴대폰 벨소리, 휴대용 TV 등을 포함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BCM2133은 브로드컴이 개발한 MStream™ 휴대폰 기술을 지원하고, 다양한 네트워크 상에서 음성 및 신호 전송의 성능을 향상시키며 통화 실패율을 감소시킨다.

WCDMA 기능은 BCM2141 WCDMA 프로세서에 의해 가능해 진다. BCM2141은 WCDMA 베이스밴드의 특징을 가지며, BCM2133 EDGE 프로세서와 결합할 경우, GSM, GPRS, EDGE, WCDMA의 모든 지역을 지원하는 동시에, 2G와 3G 네트워크 상에서 끊김없는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BCM2141은 긴 배터리 수명과 낮은 전력 소모량을 특징으로 하며, 완벽한 레벨 1 펌웨어 팩키지인 동시에 시스템 디자인 유연성을 위한 프로그래머블 RF 인터페이스로서 휴대폰 제조업체들이 첨단 휴대폰을 단기간에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WEDGE 베이스밴드 칩셋은 브로드컴이 최근에 발표한 셀에어리티 플랫폼의 구성요소로서, 첨단 모바일 제품의 필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셀에어리티는 BCM2133/BCM2141 솔루션과 결합할 경우, 보다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다. BCM2724 단일 칩 모바일 멀티미디어 프로세서는 4 메가픽셀 카메라를 지원하며, VGA급 영상을 초당 30 프레임 전송하는 비디오 리코더, 휴대용 TV, 3D 그래픽 기능에 이르기까지 비디오 성능을 확장시킬 수 있다. 또한 셀에어리티 플랫폼은 무선 스테레오 및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BCM2045를 포함하여 브로드컴의 블루투스 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다. 다른 부가적인 하드웨어로는 BCM2724 첨단 멀티미디어 프로세서, BCM1161 VOIP 프로세서, 브로드컴의 단일 칩 블루투스 및 Wi-Fi 솔루션, BCM2045 및 BCM4318e 등이 있다.

BCM2133/BCM2141 칩셋은 현재 브로드컴의 파트너들에게 샘플링되고 있다. 브로드컴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3GSM에서 셀에어리티 모바일 플랫폼을 비롯한 이들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broadcom.com

연락처

홍보대행 코콤포터노벨리 이영미 대리 6366-1513, 016-9292-0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