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엔지, 드라마 ‘궁’ 관련 모바일컨텐츠 서비스
순정만화 주인공같은 캐릭터, 현실속의 왕족과 평민의 결혼,인터넷 언어와 궁중용어가 뒤섞이며 신구(新舊) 세대를 넘나들며 인기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는 화제의 드라마 ‘궁(宮)’. 인기가수 윤은혜와 김정훈이 출연, 지난달 초 첫 전파를 탄 화제의 드라마 ‘궁’을 휴대폰에서 즐길수 있게 됐다.
국내 최대 모바일게임업체 웹이엔지코리아(대표 전유 www.webengkr.com)는 MBC 및 드라마 ‘궁’의 제작사인 ‘에이트픽스’와 계약을 맺고, 드라마 ‘궁’의 모바일컨텐츠를 개발, 지난달 말부터 서비스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웹이엔지는 드라마 ‘궁’ 과 관련해 휴대폰으로 드라마의 기획의도, 캐릭터, 크레딧 등 기본 정보는 물론 주요 등장인물의 포토블로그이야기그림친구,컬러메일,이모티콘 등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으며, 조만간 동영상,음원,캐릭터 관련 컨텐츠와모바일게임도 선보일 예정이다.
드라마 ‘궁’ 관련 모바일컨텐츠는 ‘1080+NATE’에 접속, 모바일 ‘궁’에 들어가면 관련 컨텐츠를 이용할수 있다.
이번 제휴는 웹이엔지의 경우 대중성 높은 인기컨텐츠를 모바일컨텐츠로 개발할수 있고, MBC와 드라마 제작사는 ‘원소스-멀티유즈’전략을 통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하는 동시에 드라마의 간접 홍보를 할수 있는 등 양사간 윈윈전략에 따른 것이다.
드라마 ‘궁’은 17세의 나이에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결혼한 왕세자와 왕세자비가 결혼을 통해 겪는 갈등과 왕위쟁탈전을 다룬성장드라마로, 동명의 만화가 원작이다.
웹이엔지코리아 전유 사장은 “이번 방송 드라마와의 만남은 단순 게임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원소스 멀티유즈’ 전략에 따른경쟁력있는 컨텐츠 개발이 목적”이라며, “향후 차별화한 모바일컨텐츠 개발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대중성이 높은 드라마,영화,만화 등 다양한 장르의 대중연예 컨텐츠들이 모바일게임으로 속속 개발되고 있는 추세다.
이는 창작게임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보다 높은 흥행성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웹이엔지는 지난해 8월 MBC 인기시트콤 ‘안녕,프란체스카’ 관련 모바일게임 3종을 개발,서비스한바 있고, 같은해 9월에는국내최초로 영화 ‘무영검’ 관련 ‘모바일 시네포털’을 개발, 오픈한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bengkr.com
연락처
웹이엔지코리아 장승열 전략사업부 이사 02-576-6505, 011-9888-355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GCM 정태원 대리 02-2237-2373, 017-396-7497
이메일 보내기
-
2007년 3월 29일 1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