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 소비자단체 손해보험 민원담당자 대상 교육실시
본 교육은 최근 다양하고 세분화 되고 있는 보험상품 개발에 따라 보험소비자의 상품의 이해부족에서 나오는 민원에 대하여 일선에서 근무하는 소비자단체의 민원상담자들의 보험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 보험소비자를 보다 실질적으로 보호하고자 하는 취지임.
본 교육은 1) 장기보험 및 상해보험에서 잦은 민원 및 분쟁의 소지가 되고 있는 고지의무 및 보상관계 등에 관한 실제 상담 사례를 함께 연구하고 2) 민원인들이 궁금해하는 자동차보험료 할인할증 체계를 알아보며 3) 자동차보험 보상 기준 및 분쟁사례를 소개하는 시간들로 구성될 예정임.
본 교육은 단기적으로 손해보험에 대한 이해 부족에서 오는 불필요한 민원을 예방 및 경감시키고 장기적으로 손해보험에 대한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됨.
일시 : 2006. 2. 17(금) 13:30 ~ 18:00
장소 : 손해보험협회 7층 연수실
대상 : YMCA, YWCA, 녹색소비자연대, 대한주부클럽연합회 등 10개 소비자 단체 민원상담 실무자 (총 52명)
웹사이트: http://www.kni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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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협회 홍보실 안성준 대리 02-3702-8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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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5월 29일 1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