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화집‘독도에게서 온 편지’ 펴낸 글숲출판사, 독도 의병대로 부터 감사장
이 즈음 글숲출판사 기획실에서 창설기념작으로 6개월 여 기획 편집제작하여 2005년 11월 10일 사화집 『독도에게서 온 편지』를 발간하였다.
엄기원 외 108인의 필진으로 구성하여 유치원 어린이로부터 원로문인 및 학자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문학(소설제외)과 비문학의 전 장르에 걸쳐 각계각층의 독도에 대한 현실적 자세를 갖게 하였다. 독도 사화집 필진은 특별한 기준을 두지 않은 데에서 온 국민의 소리가 한 곳에서 응집하였다는 점과 후세 독도 역사서로서 남을 만한 커다란 가치를 띠고 있다.
2006년 2월 15일 독도 의병대 주최 「한민족 독도사랑 발표대회」행사에 글숲출판사 대표와 『독도에게서 온 편지』 필진을 초청하여, 박숙경 대표와 『독도에게서 온 편지』 필진에게 감사장을 수여하였다. 이날 오동춘 문사가 필진대표로 감사장을 받았다.
심포지엄에서 글숲출판사는, 박숙경 대표의 『독도에게서 온 편지』 발간취지 발표, 유주연 선생(필자. 한양대학교 법학과)의 독도시 「독도에게서 온 편지(박경록 시인)」낭송, 김창규 기획실장과 박소향 기획원의 진행으로 『독도에게서 온 편지』 도서비치용 액자 등 '한민족 독도사랑'에 작으나마 함께한 뜻 깊은 행사였다.
특히, 독도의병대 윤상현 대장의 대회사와 독도관계 각계인사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유치원 어린이의 독도 재롱과 모자가 개인부문 독도웅변을 하여 행사의 고조를 더욱 높였다. 그 외 많은 사람들의 여러 부문으로 무대를 가득 메웠다.
2월 22일 일본의 '다케시마의 날'을 앞두고 독도관련 각계 그리고 국민 모두가 일본은 더 이상 엄청난 과오를 범하지 못하도록 대대적인 규탄을 해야 할 것이다. 글숲출판사 박숙경 대표는, 금번 행사를 기화로 독도문제는 관련자 소수의 관심척도에 멈추어서는 안되는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앞장 서서 독도 사랑은 나라 사랑의 큰 힘임을 강조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glsoop.co.kr
연락처
.글숲출판사 발행인 겸 편집주간 박 숙 경
.063)861-59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