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산림환경연구소, 수목 · 산야초 취미교실 운영

청원--(뉴스와이어)--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소장 민상기) 에서는 도민들에게 수목· 산야초에 관한 소양과 지식을 제공하고 자연친화적인 가치관과 생활 양식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자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수목·산야초 취미교실」을 운영한다.

지난 2년 동안 취미교실은 매월 1회씩 24회에 걸쳐 총856명의 교육생이 참석하여 많은 호응과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올해도 이번 교실을 시작으로 매월 1회에 걸쳐 대학교수, 연구원 등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분재 및 무궁화 관리요령, 식물탐사, 천연비누 만들기, 천연염색, 한지공예, 야생화 사진촬영 등 다양한 정보제공 및 체계적인 교육과 체험중심의 전문 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24일 진행되는 취미교실 주제는 『분재관리 및 무궁화 재배·관리법』으로 눈으로 보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산소나 음이온 방출과 같이 실내에 식물을 재배하는 웰빙문화의 필수적인 요소의 하나인 분재에 관한 교육과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꽃으로 영원히 피고 지지 않는 꽃인 무궁화를 예쁘고 건강하게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전문가에게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산림환경연구소에서는 “숲과 나무를 통해 얻어지는 생활의 지혜를 도민과 함께 공유하고 전파해 나가는데 역점을 둘 계획임”을 밝혔다. 「수목·산야초 취미교실」은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다.

웹사이트: http://www.cbfarm.net

연락처

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 임업시험과(042- 220-55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