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선 의원, ‘청년 CEO 정책세미나’ 개최
이들은 이 정책세미나를 통하여 자신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 CEO들이 향후 김영선의원의 정책자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 번 정책토론회는 최근 김영선 의원이 진행하고 있는 정책투어의 제5탄에 해당한다.
이 날 토론회에서 기조발제는 박용환 이마케팅 팀장(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 “청년CEO 창업입지 조건과 프로그램 지원”을, 송기균 상임이사(경기신용보증재단)가 “청년CEO 벤처금융의 위험과 극복”을 담당한다.
제1발제에서는 경기양극화 완화를 위한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지원, 기업하기 좋은 환경 만들기, 중소·벤처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성장 동력 확충 등을 검토한다.
제2발제는 자금조달 시 고려할 사항(필요한 자금규모와 시기, 가능한 조달 방법, 비용과 조건에 대한 판단, 금융기법에 대한 이해, 계약 체결 등)과 벤처기업의 자금조달 Flow를 중심으로 하여 검토한다.
그 동안 김의원의 정책투어는 다양한 주제와 다양한 분야의 인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어 왔다.
제1회 정책세미나는 1월 16일 수원 경기도의회 대강당에서 「2006 경기도 실업문제 및 일자리 창출 방안」을 (사)한국지역경제학회 주최하였다.
제2회 정책세미나는 1월 23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단말기 보조금 규제 2년 연장 어떻게 볼 것인가?」를 류근찬 의원실과 공동으로 하였다.
제3회 정책세미나는 2월 1일 국회 본청 의원식당에서 “경기브랜드 310 자문교수단”을 발족하면서 기념세미나로 「21세기 첨단과학기술의 변혁과 경기도 발전 전략」이라는 주제로 하였다.
제4회 정책세미나는 2월 9일 양주 청소년수련원에서 서정대학 지역발전연구소 주최로 「경기북부 Manifesto를 위한 정책세미나」를 개최하여 경기도 북부 지역의 발전을 위한 정책적 대한을 제시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kimyoungsun.com
연락처
최국진 정책특보(788-2753/0104724-9797)
-
2006년 9월 28일 1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