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보호관찰소, 사랑을 전달하는 ‘사랑의 연탄배달’ 사회봉사명령 실시

고양--(뉴스와이어)--법무부 고양보호관찰소(소장 黃振圭)는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본부와 연계하여 2006. 2. 22(화) 장애인 등 기초수급자 5가구에 연탄을 배달하는 ‘사랑의 연탄배달’ 사회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회봉사명령대상자들로 하여금 사회 소외계층인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과 노약자들에게 연탄을 배달하여 경제적인 도움을 제공할 뿐 아니라 더불어 사는 사회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여 사회봉사의 의미를 새롭게 깨닫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회봉사명령대상자들은 이날 고양시 일산구 일산1동 소재 장애인 등 기초수급자 5가구에 연탄 각 300장씩, 총 1500장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하였다.

연탄을 배달받은 가구들은 “몸도 불편하고 경제적인 사정도 좋지 않아 그 동안 춥게 지냈는데 사회봉사명령대상자들이 이렇게 연탄을 배달해줘서 남은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되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고, 사회봉사명령대상자(이모씨, 남, 35세)는 “어려운 환경속에서 생활하면서 따뜻하게도 지내지 못했던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보람을 느꼈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돕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보호관찰소 관계자는 지역내 소외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활동이 지역사회내 계층간 갈등을 완화하는데 기여를 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소외계층 지원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촉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연락처

서울보호관찰소 집행팀 담당자 김정현
법무부 서울보호관찰소 고양지소 031-932-993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