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7군단, 주둔지 단위 부대별 경계작전 시범식 교육...실전적, 입체적 경계작전 능력 향상

이천--(뉴스와이어)--육군 7군단(중장 김근태)은 주둔지 경계부대 단위별로 전부대가 경계작전 시범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17일에는 군단 연병장에서 군단 사령부 및 직할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경계 작전 시범식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사령부 주요 간부 및 실무자, 직할부대 장병 300여명이 참석하여, 경계 작전의 중요성 인식하고 진중근무식 경계의 정착을 통한 장병들의 경계 작전에 대한 의식을 개혁함으로써 실전적, 입체적 경계작전 능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시범식 교육은 관련 규정 설명을 시작으로 근무자 신고, 초병 투입 및 교대 절차, 수하절차 및 방법, 유형별 경계요령, 순찰요령, 우발상황 조치요령 등에 대한 행동시범과 자율토론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부대는 전장병의 경계의식 개혁을 바탕으로 CCTV와 경보기 등의 과학적 경계 보조물과 연계한 입체적 진중근무식 경계 작전 방안, 부대 전 지역에 대한 임의 상황에서의 대처요령 숙달 방안 등 다양한 경계 작전능력 향상 방안을 모색하였다.

시범식 교육을 주관한 참모장(준장 이재능)은 "이번 시범식 교육을 통해 전 장병들은 경계 작전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진중근무식 경계근무를 정착함으로써 경계 작전의 질적 향상"을 당부하였다.

연락처

육군 7군단 정훈공보부 공보장교 이대규 중위, 031-640-652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