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2월 新소프트웨어상품대상 시상

서울--(뉴스와이어)--정보통신부는 2006년 2월의『新소프트웨어상품대상』수상제품으로 일반SW부문에 (주)포시에스의『OZ XStudio』와 멀티미디어SW부문에 삼성네트웍스(주)의『삼성 디지털컨퍼런싱』을 각각 선정하고 28일 14층 대회의실에서 노준형 정보통신부 차관이 수상업체 대표와 개발주역에게 각각 상패와 상장을 수여했다.

일반SW부문 수상제품 『OZ XStudio』는 기존 OZ Report와 OZ Application 두 제품의 기능을 통합하고 사용 컴포넌트 다양화, 속도 개선, 작업관리 기능 추가 등을 통해 손쉽게 보고서 및 사용자 화면을 개발해 주는 리포팅 관련 통합 개발 솔루션이다.

참고로, OZ Report는 기업의 다양한 보고서 양식을 웹 기반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리포팅 솔루션 분야에서 국내시장 점유율 1위인 제품이며, OZ Application은 컴포넌트를 이용해 사용자 인터페이스 화면을 손쉽게 구현해 주는 제품이다.

멀티SW부문 수상제품『삼성 디지털컨퍼런싱』은 영상회의와 문서회의가 통합된 원격 화상회의에 사용자가 편리하게 참가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솔루션이다.

동 제품은 국내최초로 웹상의 회의예약 및 문서공유 시스템을 화상단말기와 통합함으로써 사용자가 화상단말기를 직접 작동하지 않고도 다자간 영상 및 문서회의의 편리한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정보통신부 개요
정보통신부는 1884년 창설된 우정총국를 모체로 우편, 우편환금, 전기통신, 국민생명보험, 우편연금 및 정부취급금의 출납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기 위해 1948년 11월에 설립된 체신부가 각 부처에 분산된 정보통신산업을 일원화하여 국가발전 전략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1994년 12월 정보통신부로 확대 개편되어 정보화, 정보통신, 전파방송관리, 우편·금융업무를 관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go.kr

연락처

SW산업지원반장 오상진 02-750-2240
정보통신부 언론홍보담당 우도식 사무관 02-750-28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