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소방공무원, 지역제한없이 신규 채용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소방방재본부는 2006년도 서울시 소방공무원 신규채용시험에 따른 시행계획을 발표, 오는 4월 실시되는 신규채용 시험에 소방공무원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에서는 지역제한없이 총 227명(공채 163명, 특채 64명)을 신규채용할 예정으로, 3월 17일부터 원서교부를 시작으로 3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시소방학교에서 원서를 접수하게 되며, 4월 9일 제1차 필기시험 및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제2차 체력검사 및 제3차 인성.적성검사를 거쳐 면접시험후 최종 합격자를 배출하게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경방·기관(운전)을 별도로 분류하지 않고 소방으로 통합,채용키로 하였으며, 자격기준을 남.녀 공통 1종 운전면허(보통 또는 대형)자격증 보유로 강화하였다.

2006년도 서울시소방공무원 신규채용시험에 따른 시행계획은 서울특별시소방학교홈페이지(http://www.fire.seoul.kr/~school)에 공지하였으며, 제2차 체력시험에 따른 체력검사 측정방법 또한 열린마당/시험관련 게시판에 자세히 게재, 수험생들이 차질없이 체력시험을 준비할 것을 당부하였다.

2005년도 서울시소방공무원 신규채용시험에는 남자 34:1 및 여자 47:1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 그 어느때보다 우수한 인재들이 소방공무원으로 채용되어 소방공무원이 과거와는 다르게 선망하는 직업군으로 자리잡았음을 알 수 있다.

앞으로도 서울시소방방재본부는 소방공무원 신규채용은 물론 행정·사법·기술고시 출신 및 의료분야의 전문의 특별채용 등으로 우수한 전문인력을 각계에서 발굴,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fire.seoul.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소방방재본부 소방학교 전형담당 최영성 02-2106-3632
소방방재본부 예방과 이재성 02-774-28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