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세주, 200만 달성을 꿈꾸다
최강의 웃음과 진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는 러브액숀 코미디 <구세주>가 100만 돌파에 이어 200만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2월 16일 개봉한 <구세주>는 개봉 첫 주만에 전국흥행 1위의 성적을 거두며 주위를 놀래 킨데 이어, 개봉 11일만에 100만 고지를 점령했다. 그리고 지난 3월 5일 150만 명을 돌파 후 개봉 3주차에 들어선 지금, 200만 돌파의 가능성을 내비치며 계속해서 관객몰이를 하고 있다.
개봉당시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프린트 수 요청이 증가하는 등 열기가 뜨거웠던 <구세주>는 타 영화와는 달리 개봉 전(6.59점/네이버)보다 개봉 후(7.5점/네이버) 평점이 높아 다시 한번 관심이 주목됐으며, 신발이 다 닳도록 전국을 순회하며 무대인사를 실시한 주연배우와 감독의 노력을 반영하듯 경쟁작 <음란서생>이 개봉한 2월 넷째 주에도 흥행 2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현재 개봉 3주차를 맞은 <구세주>는 온라인 영화예매 사이트에서 씨즐 2위, 티켓링크 3위의 예매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개봉주에 비해 스크린수도 254개에서 217개로 소폭 축소되어 200만 명 돌파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217개에 불과한 스크린수의 열세와 극장가 비수기 돌입, 한국 월드컵 축구대표팀의 연이은 평가전으로 인한 전체 관객수의 감소라는 열악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2만 명이라는 대규모 시사회를 통해 “정말 웃기는 영화” “1분에 한번 웃지 않고는 못 보는 영화”라는 입소문이 널리 퍼졌기 때문. 또한 결혼 피로연 컨셉의 이색적인 제작보고회와 웃음 강연시사, 쎈~ 여성시사, 솔로탈출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이목을 집중시킨 것도 <구세주>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중에 하나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웃음과 감동이 있는 영화와 첫 주연자리를 꿰차며 누구보다 열정 가득했던 ‘최성국-신이’ 커플의 무대인사 및 발로 뛰는 홍보가 있었기에 200만 관객을 꿈꿀 수 있었던 것. 얼마 전 공개된 최성국의 낡은 신발이 이를 톡톡히 입증해주고 있다.
최고의 러브액숀 코미디 <구세주>는 ‘조폭도 때려잡는 못난이 여검사의 쌩~ 날라리 바람둥이 내 남자 만들기 작전’으로 2006년 2월 16일 개봉하여 현재 200만 고지를 향해 달리고 있다. (기획/제작:㈜익영영화,㈜씨와이필름, 배급:쇼이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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