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메신저폰 ‘아이엠텔’ 메신저 최초 ‘국제 SMS 서비스’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이제 메신저에서도 간편하게 해외로 문자메시지(SMS)를 보낼 수 있게 됐다.”

인터넷 메신저폰 ‘아이엠텔(www.imtel.com)’을 서비스하고 있는 MSA커뮤니케이션(대표 변종건)은 세계 최초로 인터넷 메신저 기반의 ‘국제 SMS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국제 SMS 서비스’는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곳이라면 전세계 어디서든 ‘아이엠텔’을 이용하여 미국, 중국 등 세계 183개국으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국제 SMS 서비스’는 한글을 모르는 외국인도 아이엠텔 다국어 버전을 이용하여 전세계 어디든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최대 80바이트(영어 기준 알파벳 80글자)까지 전송할 수 있다. 1회 전송 요금은 건당 150원.

아이엠텔 ‘국제 SMS 서비스’는 현재 영문으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한글로는 중국으로만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MSA커뮤니케이션 측은 조만간 중문 및 한글 문자메시지를 전 세계로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해외에서 온 문자메시지를 메신저에서 확인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기존의 MSN메신저, 네이트온 등의 메신저에서도 SMS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지만, 메신저에서 해외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국제 SMS 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국제 SMS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아이엠텔’ 메신저에서 ‘SMS’ 탭을 클릭한 후 내용을 작성하고, 국가번호 + 수신자 휴대폰 번호 순서로 입력하면 된다. 주소록을 이용하면 클릭 한 번으로 문자를 보낼 수 있으며, 한 번에 횟수의 제한 없이 해외로 전송이 가능하다. 아이엠텔은 국제 SMS 서비스는 물론 국내 SMS서비스도 실시 중이며, 요금은 건당 30원이다.

MSA커뮤니케이션 변종건 대표는 “이번 국제 SMS 서비스를 통해 메신저기반 인터넷전화의 기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면서, “이제 메신저를 이용해 어디서든 편리하게 국제 SMS를 보낼 수 있게 됐으며, 특히 유학생, 해외비즈니스맨, 국내 거주 외국인이나 해외에 가족을 둔 사람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엠텔은 ‘국제 SMS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8일부터 21일까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아이엠텔 신규 및 기존 회원에게 국제 SMS 10건을 무료로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imtel.com

연락처

MSA커뮤니케이션 박근봉 부장 02-508-5186 011-225-6166
카라커뮤니케이션즈 변을경 과장 02-538-6957 016-340-6448 이소희 대리 02-538-6924 010-4765-75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