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당, 2006 동시지방선거 장애인후보단 출마 기자회견 가져
이 자리에는 사회당 신석준 대표와 당원들을 비롯해 제4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할 사회당 장애인 예비후보인 박정혁(서울), 이미연(청주), 오동석(대구), 김동효(부산) 씨 등이 직접 참여했다.
사회당은 이 자리에서 '전국 각지에서 장애인 운동에 실천적으로 연대해 온 성과를 이어받아 사회당 서울, 청주, 대구, 광주 지역 장애인 당사자 당원들이 2006년 전국동시지방선거로 출마한다'고 밝혔다.
또한 사회당은 "장애인 후보들을 포함해서 장애인이 직접 경험한 참정권 배제가 정부가 가한 기본권 침해"라고 밝혔다. 이에 국가인권위원회에 정부를 상대로 시정 권고할 것을 요구하는 진정서를 제출했다.
사회당은 더불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장애인의 참정권 실현을 위해 장애인이 접근 가능한 투표소 설치, 활동보조인 파견, 점자공부물 발행, 선거방송의 수화통역 의무화를 즉각 시행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증장애인으로 구성된 사회당 장애인후보단은 2006년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후보들과 같은 중증장애인의 삶 자체가 곧 장애인 차별의 현실임을, 후보들과 같은 중증장애인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이 모두가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임을 증명하는 행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희망사회당 개요
희망사회당은 가장 낮은 곳에서 연대하고 나누는 정당입니다. 희망사회당은 사람이 사람으로 사는 세상, 사람과 자연이 공명하는 세상, 전쟁 없이 평화로운 세상을 지향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sp.or.kr
연락처
사회당 대변인실 언론홍보담당 임세환 010-7203-71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