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 개봉과 함께 멀티마케팅 화제

서울--(뉴스와이어)--영화 <쥬라기 공원>이 성공을 거두자 영화 속 캐릭터를 이용한 인형, 문구, 서적 등 다양한 관련 상품들이 전세계를 뒤덮기 시작했다. Spin-Off Merchandising (한 상품이 히트할 경우 다양한 파생상품을 제작, 판매하는 것)은 곧 빅히트를 상징하는 것이며, 그것은 또한 헐리웃만의 고유 영역처럼 여겨져 왔다. 그러나 국내에서도 개봉을 앞둔 영화의 관련 파생상품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기 시작하고 있어 화제의 초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접속>, <텔 미 썸딩> 등으로 정상에 올랐던 장윤현 감독이 5년만에 세상에 공개하는 야심작 <썸>. 기획 단계부터 화제의 중심이 되었던 이 작품의 히트 가능성을 미리 예측한 관련 업계를 통해 <썸>이란 브랜드를 이용한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주목받고 있는 것.

상품 1 - 소설 : 완벽한 스토리, 당신의 상상력을 공격한다
소재의 참신성과 흥미로운 캐릭터, 치밀한 구성의 스토리는 영화뿐만 아니라 소설로서도 일찍부터 출판계가 군침을 흘려온 대상이었다. 전반적인 침체기에 접어든 출판시장에 활력소의 역할을 해줄 '대박물건'을 찾던 출판사 시공사가 <썸>의 영상소설 출간을 이미 3개월 전 결정하였던 것. 소설 <썸>은 영화 속에선 숨겨졌던 사건의 배경과 인물을 더욱 섬세하게 보여줌으로써 영화 <썸>의 가이드북이며 동시에 가장 흥미로운 미스테리 소설로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유명 서점에서 절찬리에 판매중.

상품 2 - 음반 : 이제 당신을 귀를 중독시킨다
드라마나 영화의 O.S.T가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요즘, 영화 속의 긴장감과 장르적인 정서를 200배 살린 <썸>의 O.S.T가 발매된다. <접속> <텔 미 썸딩>에 이어 장윤현 감독과 벌써 세 번째 호흡을 맞추는 조영욱 음악감독은 영화 <썸>만의 빠른 비트와 모던한 스타일을 O.S.T안에 고스란히 옮겨 놓아 다시 한번 영화의 감동을 전해 줄 예정. 그는 이미 99년 <접속> OST로 ‘Lover's Concerto'를 그해 최고의 영화음악으로 만들고 영화음악계에 활력을 불어넣은 전적이 있다. 영화 <썸> OST 역시 이미 음반 매니아 층으로부터 최고의 영화 O.S.T라는 평가를 받는 가운데 소장을 하기 위한 예매가 폭주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상품 3 - 생활 소품 : 이제 생활 속에서 '썸'을 발견한다.
국내 최초로 갖게되는 “디자인 소품 전문 쇼핑몰 1300K에서 만나는 <썸> 브랜드 상품 기획전” 또한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있다. <썸>의 로고를 중심으로 디자인된 노트 2종과 영화 <썸>속에서 볼 수 있는 소품들을 모아 판매하는 기획전. <썸>의 로고 수첩은 영화 <썸>의 광고디자인을 맡은 ‘그림 커뮤니케이션’의 작품. 이와 같은 상품 기획전은 이전에는 선례를 찾아볼 수 없던 색다른 마케팅으로 이번 기획전이 영화 <썸>의 흥행기록에 미칠 영향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있다.

상품 4 - 의류 : 2004년 가을 트렌드 <썸>
지문의 결이 그대로 드러나는 로고와 손으로 흘려 쓴 듯한 영문 로고는 그 자체만으로도 영화 <썸>의 모던한 스타일을 그대로 전하고있다. <썸>의 로고를 프린트한 티셔츠는 그래서 더욱 특별한 상품이 되고있다. 모던한 스타일을 선보여왔던 베이직하우스에서는 영화 <썸>의 개봉에 맞춰 영화의 로고를 넣은 티셔츠 600장을 특수 제작했다. 영화 <썸>의 매니아만을 위한 특별한 아이템이 될 이 티셔츠 600벌은 영화 <썸>을 예매한 이들에게 선착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영화 <썸>은 10월 22일 개봉하여, 현재 전국에 절찬리 상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some2004.co.kr

연락처

래핑보아 545-379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