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2006-04-07 17:20
광양--(뉴스와이어)--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2006년 제26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장애인의 날’ 의미를 되새겨 보고, 지역사회와 장애인이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광양 거주 장애인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8일(화) 11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열린다.

사전 행사로는 장애인식개선 길거리 캠페인(4월 14일)과 장성 백양사로 떠나는 재가장애인 나들이(4월15일) 행사가 진행되며 기념 행사 당일에는‘희망의 대화’(취업박람회), 직업진단의 날, 차량 및 보장구 무상점검, 추억담기, 노래자랑 등의 축하공연이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

또한 원광대한방병원 주최의 무료한방진료가 4월 27일 있을 예정이다.

‘희망의 대화’(장애인취업박람회)에서는 8곳의 지역 업체와 100여명 지역 장애인의 현장면접을 실시하여 고용정보와 취업 알선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장애인고용 창출과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꾀하고자 하며,

‘직업진단에 있어서는 MDS 평가영역 중 PPVT와 BGT 실시 및 Purdue pegboard와 직업심리검사를 진행함으로서 개개인의 직업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로 취업 계획 및 직업재활 서비스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차량 및 보장구 무상점검은 현대자동차A/S 센터와 다솔의료기의 도움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재활과 복지증진을 위해 각종 상담 및 사회심리, 교육, 의료, 직업재활 등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계몽, 홍보, 및 조사연구를 수행하여 장애인의 자활자립과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종합복지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gyswc.or.kr

연락처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061-761-4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