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과개미 부모 아이 사랑 강연회 - 학교폭력, 우리아이 지키기

서울--(뉴스와이어)--(주)노벨과 개미·(주)교수닷컴 (대표 이사 이형만)에서는 2006년 4월부터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월 1회씩 무료 강연회를 개최한다. 학부모 대상 강연회를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행사인 만큼 학부모들이 자녀교육에 직접 활용하고 지도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주제를 선정하고 강의도 분야별로 유명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4월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한 주제로 <학교폭력, 우리아이 지키기>(노벨과 개미 발간) 저자 김대유 선생님의 강의에 이어 5월에도 가정학습 논술 지도방법에 대해 학부모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강연회와 더불어 ‘학교폭력 추방 1000만인 서명 운동’에 참여하기 위해 전 임직원은 물론 강남 본사 사옥주위의 직장인에게도 동참하도록 서명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학교폭력, 우리아이 지키기 강연회 안내

(주)노벨과 개미, (주)교수닷컴의 “부모 아이사랑 강연회”의 첫 강연회 주제는 “학교폭력, 우리아이 지키기”로 청소년 폭력 예방재단, 학교폭력대책국민협의회의 후원으로 강연회를 진행한다.
주최측에서는 "학교폭력의 악순환적 고리를 끊는 것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내 자녀가 학교폭력의 직접적인 피해자 혹은 가해자가 아니더라도, 그것을 극복하는 가정과 그렇지 못하는 가정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 요인을 짚어보고 건강한 가정을 위한 메시지를 주고자 하는 것이 본 강연회의 목적입니다” 라고 밝히고 있다.

최근 학교폭력은 나날이 그 심각성을 더해가고 있다. 학교폭력의 주 대상인 초등학교 4학년 ~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570만명, 남학생과 여학생의 피해율이 각각 13.2%, 5.8%인 것을 감안할 때, 피해자는 55만명으로 추정되고 있다.(출처:《마음놓고 학교가기》, 경찰청, 2005) 정부에서는 최근, 생활지도교사에게 유해업소 단속권을 부여하고 학교보건법 강화를 통해 학교설립 예정지도 정화구역을 설정하는 등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강구하고 있다. 또한 교육인적자원부에서는 학생 및 학부모등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추방 1000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학교폭력은 가정, 학교, 사회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복합적으로 이루어지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폭력성, 사회성 등이 한창 발달하는 유아, 아동기의 가정환경, 부모와의 관계, 부모의 태도 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생각하게 된다. 부모들은 학교폭력에 대해 대체로 무관심하지만, 막상 아이가 피해를 주거나 입게 되면 어떻게 대응할지 몰라 당황해 하기에 실제로 각종 협의회 및 시민단체에는 이러한 부모들의 상담이 끊이질 않는다. 이러한 부분들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강연회자리가 될 것이다.

노벨과개미 개요
교육의 미래를 먼저 생각하는 기업 노벨과 개미는 노벨상을 수상하는 '글로벌 리더 교육'을 목표로 1992년 창립한 교육 전문 기업이다. 호기심 학습지<노벨과 개미>를 시작으로 현재에는 유아, 초등, 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에서 학원교재, 전집류, 단행본에 이르기까지 종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변화하는 교육, 변함없는 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시각각 달라지는 21세기를 주도할 세계의 리더를 양성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belgaemi.com

연락처

노벨과 개미 마케팅팀 이승후 주임
02-2189-6025, 018-225-58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