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사이엔씨, 승용차요일제 태그 공급업체로 선정

뉴스 제공
엑사이엔씨 코스닥 054940
2006-04-17 09:14
서울--(뉴스와이어)--IT전자부품소재기업 엑사이엔씨(대표 구본현 www.exaenc.com)가 서울시 승용차 요일제 태그 공급업체로 선정, 이달부터 본격적인 공급을 시작한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시행된 승용차 요일제 1차 사업에 다수공급자 계약방식으로 태그 공급 적격업체를 심사, 총 3개 업체가 적격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엑사이엔씨는 조달청과 1차 물량 25만장의 승용차요일제 태그 공급계약을 체결, 각 구청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엑사이엔씨가 공급하는 태그는 국제 표준 규격에 맞게 고안된 최신형 태그로 타 기업이 제조한 제품보다 기술력 부문에서 앞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엑사이엔씨의 태그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실시한 도로주행성능테스트에서도 시속 60km에서 100% 인식률을 나타내 성능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유봉 엑사이엔씨 RFID사업부 이사는 “공공기관의 RFID 도입이 활성화되고 있어 엑사이엔씨도 올해 RFID 부문에서 큰 수요를 예상하고 있다”며 “서울시 프로젝트에 적격업체로 참여가 된 만큼 이 후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영업을 집중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엑사이엔씨는 ETRI에서 기술이전을 받은 금속태그 상용화 작업을 완료하고, 오는 5월 양산 출시를 앞두고 있다.

관계자는 철강부문을 비롯 특화된 다양한 용도의 주문형 금속태그로 틈새시장에서도 RFID공급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올해 엑사이엔씨는 휴대폰 단말기에 들어가는 TCXO(수정발진기)와 RFID 사업을 중점사업으로 선정하고 대대적인 설비증설 및 해외 거래처 다각화를 꾀해 1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실현할 방침이다.

구본현 대표이사는“금속태그 및 의류용 태그 등 진입장벽이 낮은 틈새시장을 공략, RFID부문 시장점유율을 대폭 끌어올릴 계획”이라며 “서울시 승용차 요일제 사업 외에도 정부 주도의 RFID도입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방침”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exaenc.com

연락처

엑사이엔씨 이용석 과장 02-3289-5270
IR큐더스 길재식 대리 02-369-8150 010-6369-29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