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더아이티, 기업은행 EKP 구축 완료

서울--(뉴스와이어)--지식경영솔루션 전문 구축기업인 온더아이티(대표 김범수 www. ontheit.com)는 최근 기업은행의 지식경영포탈 구축을 완료하고,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전했다.

기존에 기업은행은 지식과 정보가 그룹웨어와 부서별 운영 사이트에 혼재되어 있었으나, 지식경영포탈 구축에 따라 행내의 모든 지식과정보는 새로운 지식맵과 다양한 사용자 관점의 포탈로 통합, 관리되게 되었다.

2005년 9월부터 2006년 3월까지 약 6개월 간에 걸쳐 전사 8,600여명을 대상으로 구축된 이번 프로젝트는, 온더아이티의 다수의 금융권 지식경영포탈 구축 경험과 함께 기업은행 내부의 적극적인 지식경영에의 참여의지를 충분히 반영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금융권 지식경영포탈로 진일보할 수 있었다.

기업은행의 아이디어가 반영된 KM 서포터의 품질 관리제는 지식의 오류사항이나 수정사항을 일선의 사용자가 직접 신고할 수 있으며, 이를 관계자가 확인, 관리함으로써 지식의 정확도와 활용도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표준지식별, 업무지식별, 상품별, 경험지식별로 그룹핑한 다양화된 지식맵을 제공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된 포탈 화면을 구성하였다.

이 밖에도 개인 포탈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5개의 정형화된 폼을 제공하고, 개인이 취향에 맞춰 이를 수정, 가공이 가능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전사적인 지식 포탈과 연동한 개인 포탈의 활용도를 크게 높이는 효과를 가져왔다.

온더아이티 김범수 사장은 “ 금융권이라는 특수한 상황을 잘 이해하고 있는 온더아이티의 경험과 기업은행 측의 지식경영에의 적극적인 의지가 만나 시너지 효과를 창출.”했다며, “금융권 지식경영포탈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평했다.

온더아이티는 기존에 우리은행, 국민은행의 지식경영포탈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으며, 기업은행 지식경영포탈 구축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에 따라 금융권 KM시장에서의 독주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온더아이티는 현재까지 약100여 개에 이르는 국내 굴지의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닷넷 플랫폼 기반의EKP솔루션 ‘KnowledgePlu4 .NET’과 함께 지식 기반의 프로세스 관리 솔루션 ‘KnowledgePlus BPM’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국민은행에 지식을 기반으로 한 콜센터 상담도우미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업계 최초 지식기반 콜센터 상담도우미 시스템의 신규 고객 확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ntheit.com

연락처

온더아이티 홍보담당 조현희 과장 02-546-1121 내선:302 011-280-3716 이메일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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