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DAEWOO의 열정을 체험하세요”

서울--(뉴스와이어)--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4월 27일부터 5월 7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 : Busa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제 3회 부산 국제 모터쇼에 ‘GM DAEWOO의 열정을 체험하세요(Experience Our Passion)’라는 주제로 참가한다.

이번 제 3회 부산 국제 모터쇼에 참가한 GM DAEWOO는 회사 출범 이후 3년간의 성과를 자축하고 미래를 지향하는 신제품과 비전을 보여준다. 총1,700㎡ (516평)의 전시관을 마련, 마티즈, 칼로스, 젠트라, 라세티, 라세티 왜건, 토스카, 스테이츠맨, 레조 등 양산차 10대와 컨셉트카 ‘T2X’, 수소연료자동차 ‘하이드로젠3(Hydrogen3)’, 2인승 스포츠 오픈카인 ’G2X 로드스터’ 1대, 디자인 경연 대회 대상 수상 차량인 ‘마티즈 아트 카(Art Car)’ 1대, 액세서리 장착 차량 4대 등 총 18대를 전시한다.

◆ 회사 출범 3년만의 결실 = 이번 부산모터쇼에 GM DAEWOO는 별도의 기업 홍보존을 구축, 지난 3주년간의 성과를 대대적으로 홍보한다. GM DAEWOO는 지난 2005년 한해 동안 내수, 수출 115만대 이상을 판매해 과거 대우자동차 시절을 포함 역대 최대 연간 실적을 달성, 출범 당시 예상보다 빠른 흑자를 이뤄냈다.

아울러 전세계 150개국 이상에 자동차를 수출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자동차회사로 성장한 GM DAEWOO는 GM(General Motors)의 글로벌 소형차 및 경차 개발 센터로 선정될 만큼 GM내에서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GM DAEWOO 릭 라벨(Rick LaBelle)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GM DAEWOO 출범 이후 이룬 가장 큰 성과 중 하나는 지난 2001년 대우자동차 시절 정리해고된 1,725명 직원들의 전원 복직 결정”이라며, “제품 수요의 증가와 사업 성장에 따라 아직 입사하지 못한 정리해고 직원을 금년 5월중 전원 재입사 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매혹적인 스포츠 오픈카 = 이번 모터쇼를 통해 GM DAEWOO는 차세대 스포츠 오픈카인 ‘G2X 로드스터’를 첫 공개한다. 지난 2003년 부산 모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여 자동차 마니아들을 열광시킨 ‘스피드스터(Speedster)’의 후속 모델인 G2X 로드스터는 지난 2월 제네바 모터쇼에 출시했던 오펠(Opel) ‘GT’의 자매 모델이다. GM DAEWOO는 국내시장 소개를 준비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 업체가 판매하는 최초의 정통 후륜구동 2인승 스포츠카 G2X 로드스터는 매혹적인 외부 스타일이 장점이며, 최고 출력 177마력으로 100km/h까지 7초대에 도달할 수 있을 정도로 가속성능이 탁월하다.

◆ GM DAEWOO 전시관을 둘러 보면 = GM DAEWOO는 이번 부산 모터쇼에 한층 더 스포티하고 대담한 스타일을 보여주는 투톤 컬러팩 마티즈, 고전미와 현대적 스타일이 조화를 이루는 외부스타일과 넓고 품위 있는 실내가 돋보이는 젠트라, 역동적이며 강인한 외부스타일을 자랑하는 라세티, 국내 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토스카 및 중후함을 기반으로 한 고급 대형 세단 스타일에 각종 최첨단 기능과 탁월한 주행성능 및 다양한 안전/편의 장치를 갖춘 스테이츠맨 등 다양한 모델을 전시한다.

GM DAEWOO 전시관의 우측에는 윈스톰의 대형 사진이 전시되어 관람객의 주목을 끈다. GM DAEWOO는 국내외 시장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SUV 시장에서 윈스톰 출시로 본격 경쟁하게 된다. 지난 3월 GM의 릭 왜고너(Rick Wagoner) 회장 방한 시 생산라인에서 나온 1호차 윈스톰을 직접 시승하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었다. 윈스톰은 올해 중반경에 출시 예정이다.

또한 GM DAEWOO는 고양이의 깜찍하고 섬세한 자태를 마티즈 외관에 그래픽으로 표현해 디자인 경연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카티즈(Catiz)’와 액세서리 장착 차량 등을 전시해 고객들의 관심을 끌 예정.

이와 함께 GM DAEWOO의 미래를 보여주는 수소 연료전지 차량인 하이드로젠3 (Hydrogen 3)를 전시한다. 지구상에 가장 풍부한 자원중 하나인 수소가 동력원인 하이드로젠3는 배출 물질이 수증기뿐인 완전 무공해 차량으로 2005년 부산에서 개최된 APEC 최고경영자 회의 기간중 VIP 시승 시범 운행을 한 바 있다.

한편 전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GM DAEWOO 차량의 과거, 현재, 미래를 조망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 제공은 물론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 수준 높은 볼거리를 안겨줄 예정. 우선, 엄기준, 노현희, 소냐 등 국내 최고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하는 ‘GM DAEWOO 뮤지컬 콘서트’는 영상과 뮤지컬이 접목된 공연으로 브로드웨이 42번가, 미녀와 야수, 시카고 등 인기 뮤지컬을 통해 지난 3년간 GM DAEWOO 성공스토리를 조명한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 관객을 위해 사탕을 나눠주는 ‘캔디 걸즈’와 GM DAEWOO ‘참 서비스’ 캐릭터인 ‘Mr.참’이 전시장에 상주, 어린이 방문 고객을 맞이하며, 특히 어린이날인 5월 5일에는 어린이 방문객에게 월드 디즈니 만화 의상과 함께 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 혁신적인 대규모 마케팅 행사 실시 예정 = GM DAEWOO는 이번 모터쇼에서 ‘2006 GM DAEWOO Passion Tour’라는 이름으로 오는 6월 16일부터 9월 14일까지 총 4,300여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2박3일간의 무료시승 및 무료숙박을 제공하는 대대적인 행사 프로그램을 공고하고 신청자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대규모 시승 행사는 동해안과 제주도 시승 등 2가지 코스로 진행된다. 먼저, 동해안 시승 행사는 서울, 인천,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10개 주요 도시를 출발하여 강원도 설악산 소재 한화 리조트까지 GM DAEWOO 차를 시승하며 차량의 품질 및 성능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그리고 제주도 시승 행사는 제주도에 도착한 운전자가 GM DAEWOO 차를 시승하며 2박3일간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이번 시승 행사는 각각 2박 3일 일정으로 한 주에 2차수씩 진행, 13주간 26차에 걸쳐 진행된다. 또 GM DAEWOO는 시승 행사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3대씩 전산 추첨을 통해 총 39대의 차량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행사 응모 신청(문의 : ☎ 02-516-3841)은 총 2차에 걸쳐 접수를 받으며, 1차 모집은 4월 28일부터 5월 24일까지, 2차 모집은 5월 25일부터 6월 24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응모를 위해서는 부산 모터쇼 GM DAEWOO 전시관 및 인터넷 홈페이지 (www.gmdaewoo.co.kr) 또는 전국 GM DAEWOO 영업소를 방문, 비치된 양식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GM DAEWOO는 회사 출범 이후 2003년 1,000명의 대규모 시승평가단을 모집해 1년간 무료 시승 기회를 제공한 바 있으며, 올 초 프리미엄 중형 세단 ‘토스카’ 출시를 기념, 구매한 토스카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새 차로 바꿔주거나 환불해주는 ‘토스카 프라미스 프로그램(Tosca Promise Program)’ 등 혁신적인 체험 마케팅을 펼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media.gm-korea.co.kr

연락처

GM대우 홍보실 02-755-404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