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장신대 남연희 교수, 아동복지 전문교재‘아동복지론’ 발간
이 책은 남교수 등 4인이 아동과 아동복지, 아동복지 실천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한 지식과 기술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집필한 아동복지 전문교재다.
3부로 구성된 이 책은 우리사회가 지향해야 하는 아동복지의 방향과 이념을 일관성있게 정립하고 그에 따른 체계적 지원을 모색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아동복지의 현실과 제도를 이해하고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기초지식 형성에 도움을 주도록 편성됐다.
특히 실제적인 아동복지 분야의 이해와 실천 적용을 위해 아동뿐 아니라 아동이 속한 가족의 특성을 고려하여 아동복지실천분야를 구성했다. 또 각 장마다 연습문제와 연구문제를 제공하여 아동복지 전문가로서 문제해결능력과 분석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남연희 교수는 대구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해 학사·석사·박사학위를 취득하고, 경주시 사회복지 공무원과 사회복지법인 대덕재단에서 사회복지개발연구원 책임연구원으로 활동했으며, 2002년부터 한일장신대 사회복지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남원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자문위원, 전라북도 장애인복지관 평가위원, 한국직업재활학회 이사, 한국청소년복지학회 이사, 전라북도지사 공약사업 자문위원, 전라북도 생활보장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il.ac.kr
연락처
조미라 063-230-5407 이메일 보내기 팩스 : 063-230-5679
-
2008년 2월 11일 1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