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채널, ‘메가급 건설자들’ 첫방송 5월 4일(목) 밤 12시

서울--(뉴스와이어)--웅장한 메가급 건설계획이 5월 디스커버리 채널을 찾아온다·

<메가급 건설자들>은 현대 공학 분야에서 가장 경이로운 건설계획들을 기록한 연대기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 6부작 시리즈는 세계에서 가장 야심 찬 건설계획과 함께 그 뒤에서 활동하는 공학자 팀을 추적한다. 두바이, 뉴욕, 샌프란시스코 등에서 거대하고 도전적인 계획을 시도하려는 공학자들의 모습을 지켜보면서, 시청자들은 당연히 의문을 품게 될 것이다. 그들이 과연 이 일을 해낼 수 있을까?

5월에 시작되는 <메가급 건설자들>의 에피소드들은 매주 목요일 밤 12시에 첫 방송된다. 재방송은 금요일 오전 8시, 토요일 오후 6시와 다음주 월요일 새벽 6시이다.

<메가급 건설자들>은 빠른 속도로 펼쳐지는 등장 인물 위주의 다큐 프로그램로서,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는 세계 최대이자 가장 매력적인 공학적 도전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 도전이란 역사를 만들어나가는 건설 프로젝트들이며 그것을 현실로 이뤄내는 하는 사람들의 모험담이다. 이 시리즈에서는 진행 중인 이들 작업을 담은 화면과 함께 그 현장에서 일하는 남녀들에 대한 인터뷰가 담겨 있다. 아울러 공학자들과 건설 기술자들이 날마다 부딪치는 압박감들, 즉 빠듯한 완공일자와 비용 초과, 종종 불가능하게만 보이는 것을 달성하기 위해 시도하는 다양한 노력 등을 자세히 비춰본다.

이번 5월 첫방송되는 <메가급 건설자들> 6부작은 우리 시대의 가장 볼 만한 메가급 건설계획의 내면을 짜릿하고 흥미진진하게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메가급 건설자들 에피소드 소개
● 환상의 섬 (두바이) 5월 4일 밤 12시
역사상 가장 야심 찬 간척사업, 이 건설계획의 규모는 35억 달러에 이른다. 팜 아일랜드는 세계 최대의 인공 섬 두 개로 이루어져 있다. 두바이 해안 앞바다에 야자나무 모양의 인공 섬을 만드는 데에는 세계 최대의 준설선들과 함께 8천만 입방미터 분량의 모래와 바위가 필요하다.

● 할렘 강을 건너라 (뉴욕 시) 5월 11일 밤 12시
120명으로 구성된 공사 팀이 할렘 강 속에 2300톤의 강철을 조심스레 밀어넣은 뒤, 다시 90도 각도로 돌려 공중에 8층 높이로 끌어올려 고정시키고, 케이블을 연결해 제 자리에 떠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그것도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도시의 한복판에서!

● 도시의 명물을 보강하라 (샌프란시스코) 5월 18일 밤 12시
1989년 지진으로 심하게 파손된 샌프란시스코의 베이 브리지, 다음 지진이 닥치기 전에 재건을 위한 작업이 한창 벌어지고 있다. 이 계획의 모든 것들이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고, 따라서 지상에서 가장 힘센 기계들이 동원된다.

● 하루 빨리 동력을 만들어라 (알제리) 5월 25일 밤 12시
한 나라 전체의 동력을 크게 올리는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가스와 증기 터빈으로 가동되는 이 거대한 파워플랜트가 완공된다면 역사상 가장 거대한 발전소가 탄생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외지고 황폐한 환경 속에, 일부에선 불가능하다며 회의적으로 보는 공기 내에 건설될 계획이다.

●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 (미국과 캐나다) 6월 1일 밤 12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를 만들어 운전하고 싶다는 한 남자의 집착으로 전 NASA 및 보잉사 공학자들이 동원되어 로켓 달린 차가 제작되기 시작했다. 길이 17미터인 이 차는 마하 1.05에서 시속 1300킬로미터로 달린다.

● 대형 입자가속기 (제네바) 6월 8일 밤 12시
강입자 가속기는 거대한 입자 충돌가속기로, 우주의 기원을 밝히기 위해 물리학자들이 고안한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모든 것이 메가급이며 그 시각과 시야의 폭과 깊이도 놀랍기만 하다. 40억 달러라는 가격표가 붙은 탓에 이 계획은 역사상 이루어진 물리 실험 중 가장 비싼 실험이기도 하다.

씨앤앰 개요
수도권 최대 MSO인 (주)씨앤앰은 15개 케이블TV방송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광대역 HFC망을 기반으로 100메가급 초고속인터넷서비스와 유해차단, 원격PC관리 등 부가서비스, HD디지털방송과 VOD,게임포털,TV전화 등을 포함한 다양한 양방향서비스, 통화비가 저렴한 인터넷전화서비스(VoIP) 등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nm.co.kr

연락처

씨앤앰커뮤니케이션 유시화 과장, 02-2240-97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