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관리공단 종로중구지사, 가정의 달 맞이 ‘밥퍼’ 행사 실시

서울--(뉴스와이어)--국민연금관리공단 종로중구지사(지사장 이강인)는 5월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5월 9일(화) 오전 11시30분부터 종로3가에 위치한 종묘공원 안에서 노인, 장애인, 실직노숙자 등 어려운 이웃과 공원을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점심 무료급식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올해 국민연금관리공단이 기관혁신의 일환으로 새롭게 정한 ”함께 나누고, 함께 누려요“의 슬로건을 직원 스스로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실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종로중구지사 사회봉사단체『한사랑회』회원 및 직원 30여명과 1993년부터 종로구에서 노인무료급식을 실시하고 있는 사단법인 “사랑채“의 김금복 목사가 함께 참여하였다.

공단 직원들은 손수 마련한 따뜻한 식사를 무의탁 노인 및 장애인, 노숙자등 형편이 어려워 끼니를 해결하지 못하는 500여명에게 제공하였는데 “배식과 주변정리 등 육체적으로 힘들었지만 보람된 시간이 였다” 면서 여기 모인 노인분들이 국민연금의 혜택을 받고 계시다면 얼마나 좋았겠느냐며 아쉽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이 행사에 동참 했던 사랑채 김금복 목사도 국민연금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정성어린 봉사 정신을 높이 평가하면서 고마움을 표했다.

종로중구지사 이강인 지사장은 앞으로 직원들이 스스로 봉사의 참 의미를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는 차원에서 월 2회정도 지속적인 “밥퍼”자원봉사를 실시하는 등 최고의 사회복지기관의 믿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대신했다.

웹사이트: http://www.nps.or.kr

연락처

국민연금관리공단 종로중구지사 지사지원팀 이병관 02-397-9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