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장신대, 어르신 초청 효도잔치 실시

완주--(뉴스와이어)--한일장신대학교(총장 정장복 鄭長福) 총학생회(회장 김윤택·사회복지학부 4학년)는 상관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효도잔치를 벌였다.

5월 10일(수) 낮 12시 한일장신대 봉사교육관 식당에서 열린 ‘신바람 노인초청 효도잔치’에는 이승흔 상관면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장들과 한일장신대 신바람노인학교 학생 등 상관면 주거노인 150여명이 참석했다.

대동제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 행사에서 학생들은 카네이션 꽃을 어르신들 가슴에 달아드리고, 점심 식사 제공과 레크리에이션 진행, 건강을 위해 기념품으로 수지침 볼펜 등을 전달했다.

총학생회 박용사 사무국장(사회복지학부 3학년)은 “재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대동제 행사에 동참함으로써 서로 친분을 쌓고,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께서 잠시나마 즐거워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날씨가 궂은 데도 잔치상을 마련하느라 봉사한 학생들과 학교까지 와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어르신들을 모시고 야외 나들이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일장신대는 작년에 상관면과 함께 ‘신바람 노인학교’를 개설해 상관면에 주거하는 60세이상 남녀 노인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배우기, 지역문화체험관광, 체육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왔으며,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의료봉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hanil.ac.kr

연락처

한일장신대학교 기획처 조미라, 063-230-540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