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 만들기 습관이 중요
천연미용 연구가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갭플러스(www.gapplus.net)의 박선영 원장에게 습관을 통해 동안피부를 만드는 방법을 들어봤다.
1. 미인은 잠꾸러기다
잠을 잘 자는 것은 보약을 먹는 것보다 낫다고 한다. 몇시간 자느냐 보다는 숙면을 잘취했느냐가 중요하다. 아침에 눈을 떠서 5분쯤 상쾌한 기분이 느껴지면 깊은 수면을 취한 것으로 본다.
깊은잠을 자기 위해 면소재의 잠옷을 입는다.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기위해 몸을 조이는 란제리같은속옷을 피하는 것이 좋다. 자신에게 맞는 베개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데, 배고 누었을때 자신의 주먹 정도의 높이가 적당하다. 몸에 맞는 베개는 목주름예방을 위해서도 중요하다.즉 여성의나이를 알수잇는것이눈및주름,목주름,입술주름이기에 목주름예방도 얼마나 젊어보이는가?
커피, 콜라, 초콜릿, 홍차, 카페인이 많은 음식을 잠자리에 들기 전에 먹으면 카페인이 중추신경을 훙분시켜 숙면을 저해한다.
2. 스트레스를 관리하라
피부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해 아로마 전문 제품을 이용한 '수욕법' 을 권한다.
의학의 아버지인 히포크라테스는 “향을 이용한 목욕은 건강증진과 예방에 매우 효과가 있다” 고 했다.
수욕법은 최소 1주일에 1~2회 티트리(라벤더/로즈마리/제라늄)오일 6~10방울을 욕조에 떨어뜨리고15~20분 정도 입욕을 하거나, 스위스 르노벨 제품인 아쿠아룸 그레이를 1~2캡 을 욕조에 희석하여 20분 정도 입욕하면 된다. 아쿠아룸 그레이수욕은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및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고 혈액순환을 돕는다. 특히 여드름 피부에도 좋다. 물의 온도는 체온과 비슷하거나 약간 높아도 괜찮다.
피부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전문 관리 제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예전에는 천연 허브나 천연 오일 등으로 피부의 피로를 진정시키는 수준에서 관리를 해주는 제품들이 사용되었지만, 이제는 독소를 직접 제거하고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각자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적당한 제품을 골라 꾸준히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기능성 제품과 그 효능
아쿠아룸 브라운 - 전신부종, 건성 피부, 부드러운 셀룰라이트에 좋다.
아쿠아룸 그레이 플라워 - 스트레스, 긴장 피부, 근육, 여드름 피부에 좋다.
아쿠아룸 로즈 플라워 - 단단한 셀룰라이트, 비만,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이다.
블루 플라워 - 모세혈관, 정맥 등 혈관 문제점을 개선시켜준다.
3. 눈화장, 입술화장은 반드시 전용 리무버 제품을 따로 사용한다.
눈주위 피부와 입술은 얼굴의 다른 부위와 피부조직 자체가 다를 뿐만 아니라 적용되는 메이크업 제품도 상당히 다른 성분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눈및주름의 탱탱함으로 10년은 젊어보이기 때문에
4. 클렌징 제품은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보통 여성의 피부를 지성, 중성, 건성으로 천편일률적으로 나누는데 이는 잘못된 상식이다. 저마다 다른 피부결을 갖고 있으며, 얼굴의 부위별를 피부 타입이 다르다. 이에 자신의 피부 타입을 고려해 제품을 사용해 본 후, 피부에 자극이 없는 것을 선택해 꾸준히 사용해야 한다.
5. 클렌징 제품의 효과를 상승시키려면 적당량의 클렌징 제품을 손바닥에 덜어 손바닥 체온으로 따뜻하게 해 준다. 이는 얼굴 피부 자체의 온도가 상승되면서 열을 발산해 불순물을 피부 밖으로 밀어내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다. 클렌징 제품을 이용해 세안할 때 이런 원리를 이용하면 더욱 깔끔한 세안이 가능하다.
6. 비누, 클렌징 폼 제품을 직접 피부에 대고 문지르는 것이 아니라, 거품을 이용해 세안을 한다.
아무리 클렌징제라 하더라고 피부에 어느정도 자극이 되는 화학성분에 들어간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일단 손바닥에서 거품을 충분히 내어 자극적인 성분을 순화시킨 후, 얼굴에 적용하는 것이 좋다.
7. 반드시 이중세안을 한다.
1차 세안은 메이크업 잔여물을 유성 세안제를 이용해 피부 타입에 따라 클렌징한다.
2차 세안은 비누 및 클렌징폼을 이용한 수성세안으로 피부 깊숙한 곳의 더러움까지 제거한다.
8. 클렌징 거품을 원을 그리둣이 마사지 동작으로 얼굴에 적용, 세안한다.
거품을 단순히 얼굴에 적용하지 말고 마사지 동작을 함으로서 얼굴 피부 혈행도 좋게 하고 피부의 더러움도 제거할수 있다.
9. 비주, 클렌징폼 등 수성세안 제품은 피부의 건조를 막아주는 보습인자 함유 성분이 있는 약산성 제품을 이용한다.
10. 클렌징 크림, 로션, 등은 얼굴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에비앙을 뿌려준 뒤, 무자극 티슈로 닦아낸다.
11. 체온과 비슷한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여러번 헹군 뒤, 마지막 단계에서 찬물로 본인 나이만큼 얼굴에 끼엊고, 두드려주면 피부 리프팅효과에 그만이다.
12. 마시고 난 녹차 티백을 우려내 마지막 세안에 이용하면 수렴, 살균, 보습효과에 뛰어나며 여드름 피부에도 특히 효과적이다.
13. 수시로 목을 위아래 좌우로 스트래칭 해준다. 목주름 완화, 리프팅효과가 있다.
14.1분의 웃음이 10분 젊음을 유지하는비법이다
15.물을 마니 마시고,반드시 유산소운동을해서”s실루엣”을 만들어 젊어보이게한다
16.좋은생각을하고 긍정적인마인드로 생활을하면 활력으로 젊어진다
17.반드시세안이나 바디세이핑후,미지근한물로 여러 번 헹군뒤,찬물로 본인나이 만큼 패팅하면 리프팅효과로 탄력을 주어 젊음이 배가 된다
박선영원장은 천연미용 연구 및 에스테틱 전문숍인 갭플러스(www.gapplus.net)의 대표이사이며,<깨끗한 피부, 남자의 경쟁력>의 저자이다. 현재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의 문화센터 강의, 메이크업 컬럼니스트, 유명 인사의 이미지 메이킹(PI)를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applus.net
연락처
갭플러스 3444-1575
-
2006년 4월 3일 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