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 분당정신계승과 광명소하대책위 승리를 위한 기자회견
전국철거민협의회(전철협) 중앙회는 철거민들이 밀어붙이기식의 개발제일주의세력과 부동산투기세력, 그리고 내용이 전혀 다른 일부 민중운동진영에 의해 왜곡되어온 철거민운동의 역사속에서 주거생존권보다는 철거민들의 인권과 인격이 무시되는 무한희생과 사회계층간의 갈등 그리고 엄청난 강제철거비용등 사회적손실을 초래하고 있는 안타까운 실상을 밝히고 한시적인 지역대책위원회 소속 철거민들을 하루속히 생업으로 복귀시키기 위해 합리적인 철거민운동으로 평가받고 있는 89년, 분당개발당시 분당주민투쟁의 성과로 태어난 전철협운동을 확산시키고 분당처럼 대책이 세워진 철거민들이 생업으로 복귀하는 성공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광명소하대책위 승리를 위한 전국철거민대회를 갖기로 하였습니다.
전철협은 궁극적으로 철거민들의 발생을 막고 부동산투기근절을 도모하기위해 개발관련법과 제도를 개선해 나가고 개발관련법과 제도가 미흡하여 발생되는 지역철거민들을 위해 사회적 합의를 도출할 수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전철협은 토지와주택 시민단체로서 개발악법인 도시개발법,택지개발촉진법, 주거환경개선법 및 행정대집행법등의 제,개정을 주도하면서 부동산투기근절과 서민주거안정을 위한 시민운동과 지역철거민들의 재산과 주거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철협은 올해로 창립14주년을 맞이하고 6월28일이면 창립13돌이 됩니다. 철거민들의 희생과 사회적 손실을 최소화하는 전철협운동의 확산을 위해 89,분당정신계승과 광명소하대책위 승리를 위한 전국철거민대회를 준비하면서 아래와 같은 기자회견을 통해 전철협운동의 확산을 알려나가고자 합니다.
♢기자회견명:89,분당정신계승과 광명소하대책위 승리를 위한 기자회견
♢일 시:2006년 5월15일(월) 오전11시
♢장 소:수원 경기도 경찰청 앞
전국철거민협의회중앙회 개요
토지와주택 시민사회단체로서 토지와주택이 상품보다는 삶의보금자리로서 자리매김을 할수있는 부동산투기근절운동과 철거민권리증진활동을 하고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ccmc.org
연락처
02-2215-0362
이 보도자료는 전국철거민협의회중앙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