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의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심신건강 프로젝트 투어 공연 주관

서울--(뉴스와이어)--국민건강 챙기기에 앞장서 온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심신(心身)건강 프로젝트인 전국 투어 무료 야외 공연‘2006 국민사랑 건강사랑 콘서트’를 개최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최하고 한국메세나협의회가 주관하는 ‘2006 국민사랑 건강사랑 콘서트’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국민과 함께하고 음악과 함께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은 대규모 프로젝트로 5월 13일부터 6월 17일까지 매주 주말 저녁 7시 광주, 대전, 부산, 대구 등 전국 4대 도시에서 화려한 공연 축제가 펼쳐진다.

올해 2회째를 맞이 하는 이번 공연은 작년 여름, 서울(한강 선유도 공원)과 경기(분당 중앙공원)에서 동시 개최되어 풍성한 이벤트와 볼거리로 지역주민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켜 올해에는 전국 4대 도시로 확대되었다.

이번‘2006 국민사랑 건강사랑 콘서트’는 5월 13일 광주와 대전지역에서 각각 열리게 될 KBS 국악관현악단의 ‘Rising Korea’와 ‘난타, 도깨비스톰 하이라이트’공연을 시작으로 광주(김대중 컨벤션센터 야외공연장 5/13, 5/20, 5/27), 대전(대전 문화예술의전당 원형극장 5/13, 5/20, 5/27), 부산(광안리 상설야외무대, 5/14, 5/21, 5/28), 대구(두류공원 코오롱 야외음악당 6/3, 6/10, 6/17)에서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국내에서 내로라 하는 최고의 공연진인 KBS 국악관현악단과 말이 필요 없는 월드스타 김덕수가 이끄는 사물놀이패, 난타, 도깨비스톰의 흥겨운 공연 한마당은 봄을 맞아 야외로 나오는 가족들과 연인들에게 봄 향기 같은 즐거운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공연은 문화향유에 목말라 있던 국민들에게 문화생활의 장을 제공할 것이다.

또 관객을 설레게 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만의 차별화된 그 무엇인가가 있다. 10여명이 넘는 공단 직원들이 직접 나와 체지방 및 혈압측정을 통해 건강을 측정해주고 건강상담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주민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꼼꼼히 챙겨준다는 점이다.

이번 공연 개최 소식을 접한 지역 주민은 “늘 수준 높은 공연들을 관람하고 싶었지만 티켓 가격이 만만치 않아 생각에만 그쳤는데, 집 근처 야외 공연장에서 공연도 무료로 해주고 건강측정까지 해준다고 하니 벌써부터 공연이 기다려진다며, 이와 같은 행사를 일시적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실시했으면 좋겠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축제의 즐거움은 공연장에서 끝나지 않는다. 본 공연 관람 후 한국메세나협의회 홈페이지(www.mecenat.or.kr/health)에 소감문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 문화 상품권, 공연 티켓 등의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행사 일정을 비롯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메세나협의회와 함께 행사 준비를 총괄한 국민건강보험공단 김남식 홍보실장은 “봄을 맞아 유사한 야외 행사가 계속되고 있지만, 공공기관이 주최하는 행사로서는 유례없이 최고의 공연팀과 참신한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실속과 재미를 두루 갖춘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

웹사이트: http://www.mecenat.or.kr

연락처

한국메세나협의회 Arts&Business팀 강재은대리 (786-9655/011-9055-7511/이메일 보내기 )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