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레이네트웍스 SSL VPN, ‘톨리그룹이 우수성 인증’

서울--(뉴스와이어)--엔터프라이즈급 SSL VPN솔루션의 선두 주자인 어레이네트웍스는 세계적인 IT제품 테스트 및 인증 기관인 톨리그룹(Tolly Group)으로부터 자사의 SPX5000 SSL VPN 의 탁월한 성능을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어레이네트웍스는 올해 초 자사의 SPX5000 제품에 대해 톨리 그룹에 확장성과 성능 그리고 사용자 단말기에 대한 호환성 능력에 관한 주요 기능들에 대한 테스트를 요청하였다. 어레이네트웍스에 따르면 “이번 테스트를 통하여 자사의 SPX5000 제품은 SSL VPN 시장에서 최고의 성능을 갖춘 장비임을 다시 한번 확인 받게 되었다”고 한다.

이번 테스트에서 어레이네트웍스의 SPX5000 장비는 최대 64,000명의 동시 사용자를 지원하고, L3 VPN 환경에서 최대 850Mbps의 성능을 단지 3 millisecond 이내의 지연 시간 내에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함을 확인 시켜주었다. 이러한 성능은 가장 근접한 경쟁사 제품의 성능과 비교시 월등한 차이를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톨리그룹의 설립자 이며 사장인 케빈 톨리씨는 "톨리 그룹의 엔지니어는 어레이네트웍스의 SPX5000에 매우 복잡하고 강도 높은 테스트를 다양한 방식으로 시도하였으며, 어레이네트웍스의 SSL VPN 솔루션이 엔터프라이즈급 고객에게 완벽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 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고 말했다. 또한 “엔터프라이즈와 서비스프로바이더용 솔루션은 보안성 뿐만 아니라 성능과 속도의 지연 없이 대량의 사용자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어 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성능에 탁월한 강점이 있는 어레이네트웍스의 SSL VPN 솔루션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SSL VPN 시장에서 확실한 장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톨리그룹은 8개의 테스트 트래픽 시나리오를 준비를 하였고, SPX5000 시스템은 500 명의 사용자에서 64,000명의 동시 사용자까지의 단계별 테스트를 무리 없이 완료하였다.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사용자 숫자의 증가에 따라 지연시간이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았고 안정적인 성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64,000 명이 동시에 접속한 환경에서도 SPX5000은 단지 2.5 millisecond의 지연 시간만을 보였다. 이러한 결과에서 볼 때 어레이네트웍스의 SSL VPN전통적인 데이터 통신뿐만 아니라 지연에 민감한 음성/화상 통신과 같은 IP통신 어플리케이션에도 매우 적합한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어레이 SPX5000제품에 대한 주요 테스트 결과는 아래와 같다.

첫째 사용자의 수를 500명에서 최대 64,000까지 다른 형태의 트래픽 부하를 주면서 시험을 하였으며, 전체 테스트 시간 동안 3 milliseconds 미만의 지연시간을 나타내었다. 트래픽 처리 능력면에서는 최대 850Mbp의 성능을 처리 할 수 있었다.

둘째 단말기 호환성 테스트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클라이언트 플랫폼과 브라우져, PDA를 지원하며, 클라이언트에 대한 보안점검과 이용형태 따라 다양한 형태의 터널링 기법이 제공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어레이네트웍스 코리아의 김영한 대표는 "SSL VPN 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성능 요소가 매우 주요한 이슈로 부각이 되고 있으며, 자사의 탁월한 성능과 이미 확보한 30여개의 준거 사이트를 기반으로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

어레이네트웍스 코리아는 데이콤, NHN,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혼다코리아, 가온전선, 동양계전, 동남아해운등 전 산업분야에서 20여개의 SSL VPN 준거사이트를 확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rraynetwork.co.kr/

연락처

김영한 (02-3461-8125, 011-9879-0116), 이메일 보내기 )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