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자산운용, ‘CJ Step Two-Star IV 파생상품투자신탁 1호’ 출시
대표적인 펀드가 CJ자산운용의 ‘CJ Step Two Star IV 파생상품투자신탁 1호 펀드이다.
이 펀드는 투자자산의 대부분을 한국전력과 기업은행 보통주의 주가에 연동되어 수익이 결정되는 주가연계증권(ELS)에 투자하는 파생상품펀드이다. 만기는 2년이나 6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며 조기상환 시에는 연 13% 수준의 수익이 제공된다.
이 펀드는 시간이 갈 수록 조기상환 조건이 유리해져 조기에 상환 될 확률이 높다는 점이 특징이다.
설정이후 6개월이 지난 시점의 첫번째 조기상환평가일에는 두 주식의 주가가 기준주가(설정당일 주가)의 85%이상이면 조기상환이 확정되고, 조기상환이 되지 못하고 연장될 경우, 2번째 조기상환 평가일에는 기준주가의 80%이상이면 조기상환이 확정되고, 3번째 조기상환 평가일에는 기준주가의 75%이상이면 조기상환이 확정된다.
조기상환되지 못하고 만기까지 연장되었을 경우에는 두 주식의 주가가 기준주가대비 70%이상이면 연 13%의 수익으로 만기 상환 된다. 그러나 두 주식의 주가가 기준주가 대비 70%미만, 60%이상이면 원금 수준이 지급되나 이러한 경우 투자기간 중 한 종목이라도 40%이상 하락한 적이 없어야 하며, 한 종목이라도40% 초과하락 한 적이 있었다면 두 종목 중 부진한 종목의 하락 율 만큼 원금손실이 발생 할 수 있다.
CJ Step Two-Star IV 파생상품 펀드는 지난 29일부터 농협 전국지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오늘부터 교보증권, 서울증권, SK증권에서도 판매를 시작하여 펀드 설정 전일인 6월 12일에 판매를 종료한다.
농협중앙회 상품담당 관계자는 CJ Step Two-Star IV 파생상품펀드는 시간이 갈 수록 조기상환 조건을 유리하게 만들어 놓음으로써 투자자로 하여금 상환연장에 따른 주가 변동성에 대한 불안감을 다소 해소 시켜 주었다는 점에서 위험회피 성향이 높은 보수적 투자자도 가입 해 볼 만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 펀드 역시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 할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이루어 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 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cjfund.com
연락처
CJ자산운용 상품전략팀 양경아 02-727-2739
-
2006년 7월 12일 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