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Step Two-Star III 파생상품투자신탁 2호’ 신규 펀드 런칭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주가의 등락폭이 커짐에 따라 파생상품펀드 역시 시장의 변동성에 대해 위험을 줄이는 상품 구조가 나오고 있다.

대표적인 펀드가 CJ자산운용의 ‘CJ Step Two Star III 파생상품투자신탁 2호 펀드이다.

이 펀드는 투자자산의 대부분을 한국전력과 현대모비스 보통주의 주가에 연동되어 수익이 결정되는 주가연계증권(ELS)에 투자하는 파생상품펀드이다. 만기는 2년이나 6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며 조기상환 시에는 연 12% 수준의 수익이 제공된다.

이 펀드는 시간이 갈 수록 조기상환 조건이 유리해져 조기에 상환 될 확률이 높다는 점이 특징이다.

설정이후 6개월이 지나 첫번째 조기상환평가일에는 두 주식의 주가가 기준주가(설정당일 주가)의 85%이상이면 조기상환되고, 조기상환이 되지 못하고 연장되면 2번째 조기상환 평가일에는 기준주가의 80%이상, 3번째 조기상환 평가일에는 기준주가의 75%이상이면 조기상환이 확정된다.

조기상환되지 못하고 만기까지 연장되었을 경우에는 두 주식의 주가가 기준주가대비 70%이상이면 연 12%의 수익을 지급하고, 70%미만, 60%이상이면 연 10%수준의 수익이 지급되며 만기 상환 된다.

그러나 만기 시 두 주식의 가격 중 한 종목이라도 기준주가의 40%이상 하락 할 경우에는 주가 하락률 만큼 원금 손실이 발생하게 된다.

CJ Step Two-Star III 파생2호 펀드는 7일부터 14일까지 농협 중앙회, 교보증권, 동부증권 전국지점을 통해 판매되며 150억원 한도에서 판매가 마감된다.

농협중앙회 상품담당 관계자는 CJ Step Two-Star III 파생2호펀드는 시간이 갈 수록 조기상환 조건을 유리하게 만들어놓음으로써 투자자로 하여금 상환연장에 따른 주가 변동성에 대한 불안감을 다소 해소 시켜 주었다는 점에서 위험회피성향이 높은 보수적 투자자도 가입 해 볼 만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 펀드 역시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 할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이루어 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 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cjfund.com

연락처

CJ자산운용 리테일팀 구준회 차장 727-27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