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동교육원, KOTRA와 공동으로 해외투자진출 희망업체 연수 추진

광주--(뉴스와이어)--한국노동교육원(원장 선한승)은 KOTRA(사장 홍기화)와 함께 6월 4일부터 6월9일까지 5박 6일동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현지 투자진출 희망 업체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기업의 해외투자 진출을 지원하고 현지에서의 노동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SK(주)·동해화학공업(주) 등 8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연수에는 인도네시아 투자청이 함께 참여해 현지상황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투자유치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연수프로그램은 투자 노하우 습득과 종합적인 현지 진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주요내용은 △현지에 진출해 있는 기업을 방문하는 현장학습과 함께 △ASEAN국가 시장동향 및 마케팅 전략 △인도네시아 정치·사회·문화의 이해 △인도네시아 투자진출 인센티브·절차 및 법적점검과 유의사항 △인도네시아 통관제도 이해 및 회계·세무 등이다.

특히, 인도네시아의 노사관계 제도와 노동실태에 대해 교육할 예정으로 현지에서의 임금체불, 가혹행위 등 노동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국가 브랜드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노동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기업이 접근하기 어려운 상세하고 현실감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도네시아 투자를 위한 모든 것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본 연수에 참가한 기업들은 △ KOTRA 자카르타 무역관을 통해 현지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고 △현지 업체와의 네트워크 형성이 가능하고 △현지 근로자와의 노사동반자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노하우를 습득 하는 등 상당한 성과가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었다.

한국노동교육원 개요
한국노동교육원은 민주적 노사관계를 정립하고 산업평화를 이룩하며, 노동관계 제 문제에 대한 해결능력을 제고함으로써 국민 경제발전에 도모하기 위하여 설립된 기관으로 정부 출연기관이다. 16년의 역사 속에서 노사관계 당사자는 물론 공무원 및 일반국민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국민노동교육과 노사공동의 이익증진을 위한 협력사업, 노동관련 연구 및 노동교육정책 개발 등에 기여해왔다.

웹사이트: http://www.klei.or.kr

연락처

노사교육팀 김연정 031-760-77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