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대, 동의의료원과 산학협동협약

부산--(뉴스와이어)--부산정보대학(학장 강기성)은 13일 대학 내 정보센터에서 동의의료원(원장 이정윤)과 산학협동 협약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치위생과를 신설하여 보건의료 특성화 강화를 위해 추진된 이번 협약은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과 정보를 제공하고 졸업생의 취업을 지원하기로 약속하였다. 또한 교과과정을 공동개발 및 참여하고 재학생의 현장 실습 지원 등을 통해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강 기성 학장은 “동의의료원과의 상호 협력시스템 구축을 통해 산·학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우리 대학의 보건의료 특성화의 중요한 전기를 마련하였다”며 “향후 보건의료특성화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투자와 노력으로 실력 있는 지역 의료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보대학 개요
지난 76년 설립하여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정보대학은 지역산업 중심의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8년 연속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특성화사업대학과 주문식사업대학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전국 대학 학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99년 이후 총 11개 학과가 A+를 받아 평가와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아울러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전국대학 취업률에서 부산경남지역 1위, 전국2위를 차지하여 취업최우선주의 대학으로 인정을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bit.ac.kr

연락처

기획홍보실 조충현 016-568-70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