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레이네트웍스, G마켓에 웹 및SSL 가속기 공급

서울--(뉴스와이어)--웹가속 및 SSL VPN 전문 회사인 어레이네트웍스 코리아 (대표 : 김영한, www.arraynetwork.co.kr)는 국내 최대 오픈마켓이자 나스닥 입성을 노리고 있는 G마켓에 자사의 웹가속 솔루션인 TMX5000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G마켓에 공급된 TMX5000솔루션은 G마켓 고객의 개인 신상정보와 구매 거래의 보안을 위해 사용되는 SSL 의 가속 및 웹 가속기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G마켓은 이 솔루션의 도입을 통해 보안 거래의 응답 속도를 최대 5배정도 개선하였고, 서버 부하 또한 크게 경감시켜 서버 증설을 억제하는 효과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거래의 보안을 위해 대부분 SSL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있다. SSL은 높은 보안수준과 구현의 편리성 때문에 인터넷 보안의 표준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다른 암호화 프로토콜과 마찬가지로 암호화 처리 시 서버에 많은 부하를 주고 전체적으로 응답속도를 저하시키는 문제점이 제기되어 왔다. SSL 가속이란 이러한 보안 거래의 처리속도 저하를 막기위해 특별히 제작된 전용 하드웨어 솔루션을 말한다. 즉 SSL 암호화 및 복호화 처리를 전담하는 전용장비를 두어 서버가 담당하던 암호화 처리를 대행하도록 하여 전체적인 처리성능을 개선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G마켓 목주영 실장에 따르면 “G마켓은 국내 최대의 오픈 마켓 입니다. 따라서 시장의 리더답게 항상 거래의 편리성과 보안성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특히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상 높은 수준의 보안과 빠른 응답시간의 유지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G마켓은 고객수의 지속적인 증가와 함께 거래량 또한 크게 증가해 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안거래 처리 시 종종 속도 저하가 발생하여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게 되었습니다. 약 2개월에 걸친 시험운영 과정을 통해 어레이네트웍스의SSL 및 웹가속 솔루션이 SSL 보안 거래의 처리성능을 최대 5배까지 향상시키면서도 서버의 부하는 크게 경감시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G마켓 고객은 앞으로도 더욱 빠르고 안전한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어레이네트웍스의 TMX 시리즈는 웹애플리케이션 서버의 앞단에 위치하여 웹 애플리케이션 운영에 필수적인 보안, 서버간 부하분산 그리고 웹애플리케이션 및 SSL가속기능을 단일 장비에서 처리하는 솔루션이다. 어레이네트웍스의 TMX 시리즈는 중.소규모 서버 팜에 적합한 TMX1100에서부터 엔터프라이즈급의 TMX2000, TMX3000 그리고 대규모 트랙잭션이 발생하는 기업과 ISP에 적합한 TMX5000과 같이 다양한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솔루션에는 DoS/DDoS 공격방어와 URL 필터링 등이 포함된 웹방화벽, L4 는 물론 URL과 같은 컨텐츠에 기반한 서버간 부하 분산을 기능을 하는 L7 로드 발란싱, 애플리케이션 가속을 위한 고속의 메모리 기반의 컨텐츠 캐싱과 SSL 가속기, 거래량 폭주 시 서버부하 경감과 다운 방지를 위한 TCP커넥션 멀티플랙싱과 같은 핵심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 기능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선택적으로 구성이 가능하다.

어레이네트웍스코리아의 김영한대표는 “최근 웹가속 시장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G마켓과 같이 대규모 웹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트랜잭션을 처리하는 기업으로부터 솔루션의 우수성을 인정 받게 되어 앞으로 웹가속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NHN과 인터파크와 같은 대표적인 닷컴기업에 SSL VPN 솔루션을 공급한데 이어, G마켓에 웹 및 SSL 가속 솔루션을 공급하게 되어 이 분야에 특히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arraynetwork.co.kr/

연락처

김영한 02-3461-812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