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총장 후보자 추천선거, 터치스크린 투표기 사용 투표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黃永穆)는 2006. 6. 16(금) 15시부터 경북대학교 대강당 및 의과대학 중앙강당에서 터치스크린 투표기를 사용하여 경북대학교 총장후보자 추천선거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공무원법에 의하여 선거관리위원회가 위탁받아 실시하는 이번 경북대학교 총장 후보자 추천선거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개발한 터치스크린 방식의 투표기를 제1투표소 16대와 제2투표소 3대등 모두 19대를 비치하여 관리할 예정이다.

개표는 투표종료후 전자투표기에 저장된 투표기록매체(메모리칩)를 참관인 동반하에 투표관리책임자가 회수하여 제1투표소에서 PC 4대를 사용하여 집계할 예정이며, 제2투표소 투표기에 저장된 투표기록매체는 전송에 의한 방법으로 자료를 전송받을 예정이다.

시선관위는 터치스크린에 의한 전자투표기를 사용할 경우 인쇄물에 의한 투표용지를 제작할 필요가 없고, 무효표가 발생하지 않으며 개표가 신속 정확하게 이루어진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경북대학교 총장 후보자 선거에 등록한 후보자수는 6명이며, 선거인 수는 모두 1,656명으로 전임교원 944명과 직원 577명, 학생 148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당선자 결정은 선거인 과반수가 투표에 참여하여 투표자 수 과반수를 득표한 자가 총장 후보자 추천 당선자로 확정되며, 과반수 득표자가 없는 경우에는 17시부터 득표순 1위·2위자에 대하여 결선투표를 실시한다.

최다득표를 제외한 차순위 동일 득표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차순위 동일 득표자를 대상으로 재투표하여 다수득표자를 결선투표자로 정한 후 결선투표를 실시하게 된다.

웹사이트: http://dg.election.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053)767-25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