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과 함께하는 채용박람회, 22일 부경대에서

부산--(뉴스와이어)--하계 방학을 앞두고 대학과 연계한 채용박람회가 올 처음으로 개최된다.

부산지방노동청(청장 조주현) 부산종합고용안정센터는 지역대학과 연계한 권역별 채용박람회를 오는 22일 (목) 부경대학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노동청, 부산시, 중소기업청, 부경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경성대 등 남부권 6개 대학이 주관하는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지역 유망중소기업 100개 업체가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에는 면접을 통한 취업기회 제공과 이력서 면접클리닉, 직업탐색을 위한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출력서비스 및 무료 사진촬영 등 풍성한 부대행사도 예정되어 있고,

특히, 남부권 6개 대학이 공동부스를 설치하여 행사참가 학생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 6개 대학 : 부경대·경성대·동명대·부산외대·동부산대·부산예술대
※ 참여업체 현황은 Work-net·부산지방노동청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대학과 연계한 권역별 채용박람회의 첫 시발점인 금번 부경대학교 채용박람회는 방학을 앞둔 신규졸업예정자를 비롯한 청년층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제공과 직업선택을 위한 현장체험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당일 이력서·자기소개서 등 면접에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고 오후 1시30분까지 행사장(부경대학교 체육관)을 방문하면 된다.

송홍석 부산종합고용안정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대학들과 공동으로 권역별 채용박람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청년층에게 더 많은 취업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busan.molab.go.kr

연락처

부산지방노동청 부산종합고용안정센터 취업지원팀장(051-640-19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