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시스, 2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IT솔루션, 서비스 전문기업인 LG엔시스(www.lgnsys.com, 대표: 박계현)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대상 정보통신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6월 19일 밝혔다.

LG엔시스는 지난 2003년 산업자원부에서 주관하는 한국 A/S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한편, 2004년에는 고객지원의 이범희 부문장이 노동부로부터 국가기술자격 유공자로 선정되어 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데 이어 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05, 2006년 한국서비스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함으로써 정보통신 부분 최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LG엔시스의 박계현 사장은 “금번 대상 수상의 기회를 살려 고객만족을 위해 개별 고객들의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 해결하기 위한 One-to-One 고객지원 시스템을 강화해 균질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일등품질ㆍ일등회사의 경영이념을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은 6월 20일 오늘, 서울 리츠칼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한국서비스대상]

한국서비스대상은 서비스 품질 수준이 탁월한 기업을 발굴, 선정해 포상함으로써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과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목적으로 한국표준협회가 2000년에 제정했다.

이 상은 단순하게 고객만족도만을 평가하지 않고 리더십에서부터 전략, 시스템, 인적자원, 고객만족, 경영성과 등을 모두 평가하는 이른바 전반적인 서비스기업 평가 모델을 적용하고 있다. 전년도 매출액, 시장점유율, 전문단체 추천 등을 거쳐 부문별 후보 기업을 선정한다. 이들 후보기업을 대상으로 산업계, 학계, 단체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 및 심의위원회의 서류심사와 현지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LG엔시스의 고객만족 시스템]

LG엔시스는 ‘최고의 고객가치 제공’을 위하여 품질을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전사적 품질경영시스템(QMS, Quality Management System)의 사상과 체계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업무개선을 생활화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또한 외부조사기관을 통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분기별로 실시해 LG엔시스 및 경쟁사의 A/S 수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 불만족 요소를 파악하고, 경쟁사 대비 강·약점을 객관적으로 비교, 분석하고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실행과제를 설정하여 적용함으로써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있다. 아울러 콜 센터, 헬프 데스크 운영 및 전국 30개 고객지원 거점을 중심으로 전문 엔지니어의 신속하고 정확한 장애처리 지원 시스템에 의해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LG엔시스만의 차별화된 고객만족 시스템을 들자면 프로액티브 서비스(ProActive SVC)를 통한 장애 사전예방 및 장애발생에 따른 신속한 문제해결 서비스와 MAS(Multi-vendor Availability Service)를 통한 통합적인 서비스 체계이다.

프로액티브 서비스는 시스템의 유기적인 연결을 통하여 기존의 사전 점검 서비스와 차별화된 과학적이고 시스템적인 고객감동 서비스이다. LG엔시스 전산시스템에 의해 수집된 고객의 정보에 의해 고객이 원하기 전, 고객이 인지하기 전에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사후 지속적으로 관리, 유지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MAS는 모든 IT인프라를 통합관리 운영해 주는 유지보수 체계를 말한다. 즉 멀티 서버 컴퓨팅 환경에서 각 공급업체별 산재된 유지보수 체제를 통합해 유지보수를 지원하는 서비스 체제인 것. LG엔시스는 이 같은 서비스 체제를 바탕으로 나날이 복잡, 다양해지는 전산환경을 관리해야 하는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기술적, 관리적, 비용적인 효과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nsys.com

연락처

LG엔시스 홍보광고팀 김형동 02-705-3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