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멋진날’ 뛰어난 영상미, 그 비밀은?
영화 같은 드라마 <어느 멋진 날> 영상의 비밀,
영화에 사용되는 렌즈를 이용한 섬세한 촬영!
<어느 멋진 날>의 특별한 화면은 다름아닌 ‘영화 같은 드라마’에 있다. 일반적으로 드라마를 촬영할 때는 ‘줌’기능이 있는 줌렌즈를 사용하여 풀 샷과 바스트 샷을 모두를 수월하게 촬영한다. 그러나 <어느 멋진 날>은 영화촬영에 주로 사용되는 ‘단 렌즈’를 사용하는 것. ‘단 렌즈’는 화각이 하나인 렌즈로 줌렌즈 보다 훨씬 밝고 뛰어난 화면을 연출하여 드라마 영상의 질을 훨씬 더 높여준다. 최근 <궁>, <늑대>, <봄의 왈츠>등 화려한 영상을 선보인 드라마에서 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고화질의 영상을 선사하기 위한 스텝들의 노력.
그러나 ‘단렌즈’를 사용하여 고화질의 영상을 연출 하는 데는 그만큼 어려움도 따르는 법. ‘단렌즈’를 구입하는데 드는 비용은 카메라를 하나 더 구입할 수 있는 정도의 비용이 들며, 줌렌즈를 사용 할 때와는 달리 그때그때 피사체와의 거리에 따라 렌즈를 교체해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따른다. 또한 거리 측정과 렌즈 사용에 따른 추가 인원도 필요해 ‘단렌즈’를 사용해 드라마를 촬영하는 것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그럼에도 드라마<어느 멋진 날>은 많은 비용과 수고를 거쳐 시청자들에게 더 좋은 영상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에 그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듯 하다.
앞으로 드라마 제작여건이 더욱 개선되고, 대규모의 자본들이 투입된다면 ‘영화’ 같은 드라마의 제작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그에 따라 <어느 멋진 날>과 같은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제공하는 드라마들도 많아질 것이다. 이제 시청자들은 안방극장에서도 영화를 보는듯한 감동을 더욱 실감나게 전달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게 될 것이다.
연락처
시네티즌(02-512-7794)
-
2006년 7월 19일 1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