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아로 오래 사세요...부산정보대 치위생과, 전공살린 봉사활동 펼쳐

부산--(뉴스와이어)--더위를 잊은 대학생들의 자원봉사가 한창이다.

부산정보대학 치위생과(학과장 최정미)는 27일 덕천보건지소(소장 허영태)와 공동으로 북구 금곡종합사회복지관에서 치아관리 자원봉사를 펼쳤다.

100여 명의 할머니, 할아버지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자원봉사는 서대호 치과의원장의 ‘노년기 치아관리’ 특강을 시작으로 ‘노년기 치경부부식증 예방을 위한 불소의 역할’ 등의 강의도 함께 진행되었다.

특히 노인들에게 생기기 쉬운 치아우식증(충치)에 대한 검진과 함께 예방법과 치료방법 등을 알려주는 등 병원가지를 부담스러워 하는 어른들에게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치아우식증’은 치면세균막에서 방출하는 산에 의해 치아가 삭아서 구멍이 생긴 것을 말한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신현지(부산정보대 치위생과 1학년)씨는 “건강한 치아는 오복의 하나라고 하죠. 어르신들께서 건강한 치아로 오래오래 사셨으면 해요”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함께 준비한 최정미 교수(치위생학과장)은 “건강한 치아를 위해서는 평소 관리과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과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 학과는 내달 24일부터 28일까지 덕천동 소재 ‘에꼬유치원’ 등을 방문하여 유아 치아관리 봉사활동과 함께 8월 중에는 독거노인 집을 방문하여 활동할 예정으로 있다.

부산정보대학 개요
지난 76년 설립하여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정보대학은 지역산업 중심의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8년 연속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특성화사업대학과 주문식사업대학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전국 대학 학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99년 이후 총 11개 학과가 A+를 받아 평가와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아울러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전국대학 취업률에서 부산경남지역 1위, 전국2위를 차지하여 취업최우선주의 대학으로 인정을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bit.ac.kr

연락처

기획홍보실 조충현 016-568-70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