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오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개소
최근 출산율 저하, 이혼율 급증, 청소년 비행, 가정폭력 등 복잡하고 다양한 가정해체현상을 효과적으로 극복, 건강한 가정의 확립을 위해 개설된 오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한신대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고 오산시가 후원한다.
센터는 부부 갈등, 부모·자녀간 불화 등 가족 문제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교육·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할 자원봉사자를 지칭하는 ‘행복가정지킴이’ 모집을 시작으로 ▲ 건강 손발마사지를 통한 ! 가족 사랑 체험 ▲ 우리가족 비전 업 ▲ 싱글맘 클럽 ▲ 도란도란 우리가족을 위한 비폭력 대화 훈련 ▲ 함께하는 파트너십 훈련 ▲ 어린이 글로벌 리더십훈련 ▲ 자녀에게 선물하는 부모이야기 ▲ 가정문제 상담 및 치료 ▲ 성폭력 전문 상담원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김희은 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앞으로 오산 지역사회와 연계해 교육, 상담, 문화사업 분야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가정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가정의 기능을 회복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오산시 오산동 여성회관 내에 위치하고 있는 센터의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반 상담은 전화 031-377-9766을 프로그램 신청은 031-378-9766를 이용하면 된다. 사이버 상담 신청은 홈페이지(osan.familynet.or.kr)에서 24시간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hs.ac.kr
-
2006년 8월 10일 09:51